▲ 당진교육지원청 Wee센터, 2020 상반기 상담주간 운영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 Wee센터는 관내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10일부터 24까지 2020 상반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주간은 코로나19 지역 확산으로 미뤄졌던 개학 일정에 맞춰 진행하며 학생들의 학교생활 회복 및 심리‧정서적 안정 지원에 초점을 맞추었다.

프로그램에는 ‘자기이해를 위한 심리검사’,주간상담 진행이 어려운 경우를 고려한 ‘야간상담’을 특별히 운영하며, 학교 부적응, 대인관계 갈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전화 및 대면 상담은 상시로 운영중에 있다. 또한 자살시도, 자해, 우울 등 고위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 외에 치료비 지원, 외부 기관 연계, 위기관리위원회등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적극 개입 실시 할 계획이다.

박혜숙 교육장은 “상담주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늦어진 등교와 이후의 신체적, 정신적 복원력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다문화 가정, 동화구연 온라인으로 배워요!

-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당진도서관, 다문화 가정 원격 화상 수업 실시 -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당진도서관(관장 공진숙)은 6월 10일 수요일부터 다문화 이주여성 10명과 함께 「엄마의 행복한 동화구연」 프로그램을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 19사태의 장기화로 대면 교육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다문화 이주여성들의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다문화 이주여성들에게 미리 재료를 배달해주고, 실시간 화상 회의 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충청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 「다문화 친화적 도서관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6월 10일부터 8월 26일까지 총 12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공진숙 관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프로그램 진행에 어려움이 있지만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시도해 지역주민들에게 학습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