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 충청남도 시군평가 군부 1위 쾌거!

 

 

예산군은 충청남도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군부 1위를 차지해 기관표창과 함께 3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시군 평가는 시·군에서 추진하는 국가 및 도 위임사무와 주요시책 등 행정 전반에 걸쳐 추진상황을 점검해 궁극적으로 국민에게 제공되는 행정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평가는 5대 국정목표 106개 세부지표를 기준으로 지난해 추진 성과를 정량 및 정성 부문으로 구분해 이뤄졌으며, 군은 두 부문 모두 △규제개혁 △문화관광 △보건복지 △안전관리 △환경산림 △경제 등 다방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해 2위를 차지한 바 있는 군은 각종 정책사업 추진에 적극 노력한 결과 충남도 평균인 848.9점보다 무려 39.1점 높은 888점을 받으며 1위에 올라섰다.

군은 그동안 시군평가에 대비해 실적점검 보고회를 수시 개최하고 직원 역량강화 및 부서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성과는 예산군 공직자 모두가 군민들에게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추진에 임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섬김행정과 예산군의 발전을 위해 부서 간 협조체계 구축에 앞장서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농식품부 ‘원예산업종합계획 이행실적 연차평가’ 최고 A등급 획득

- 산지유통활성화 위한 인센티브 지원 받게 돼 -

 

예산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20년 원예산업종합계획 이행실적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아 산지유통활성화를 위한 인센티브를 지원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원예산업종합계획의 체계적 관리, 통합마케팅 활성화와 정부정책과의 효율적 연계 도모를 위해 전국 109개 지자체 및 8개 품목 광역 조직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군은 이행노력, 생산, 유통 3개 분야 7개 평가지표의 목표 대비 달성도에서 우수한 실적으로 최고등급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군은 지난해 B등급에서 올해 A등급(96.7점)을 받으며 도내 1위 및 전국 5위를 달성했으며, 이에 따라 산지유통활성화자금 무이자 30억원 추가 지원, 산지관련 사업 우선 선정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이번 결과는 지난 2017년 ‘예산군 원예산업종합계획(2018∼2022년)’을 수립해 관내 통합마케팅조직(예산군연합사업단)과 함께 산지유통조직을 육성하고 농산물 연합사업을 추진하는 등 산지유통 역량강화를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는 평가다.

군의 원예산업 종합계획 7대 전략 육성품목은 사과, 배, 쪽파, 방울토마토, 수박, 꽈리고추, 딸기 등이다.

황선봉 군수는 "앞으로도 농업인, 지역농협과 함께 농가조직화를 통한 정예화 된 공선출하조직을 육성하고 다양한 거래처 확보 등 더욱 활성화된 통합마케팅을 추진해 농가 소득을 높이고 시장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6·25전쟁 제70주년 기념식 개최

- 충청남도와 함께 개최, 평화의 시대 기원 -

 

예산군은 25일 군청 추사홀에서 6·25전쟁 제7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예산군과 충청남도가 함께 개최한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참석자에 대한 비접촉식 열 체크 및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의무화, 일정 간격을 유지한 자리배치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속에 진행됐다.

기념식에는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홍문표 국회의원, 김지철 충남교육감, 보훈단체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와 훈장증 및 감사메달 전수, 모범 보훈가족 표창, 기념사와 환영사, 축사 및 기념공연, 만세삼창, 노래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식전 행사로 국가보훈처의 6·25전쟁 70주년 기념영상 시청 및 지역가수인 신양면 김유리 씨의 공연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황선봉 군수는 "70년의 세월이 지났지만 민족간 총구를 겨눴던 전쟁의 아픔이 아직도 남아있어 마음이 아프다"며 “6.25 참전유공자 복지증진과 평화의 시대가 하루빨리 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황선봉 예산군수,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개최

-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 방안 논의 -

 

황선봉 예산군수는 24일 민원담당직원의 애로사항 및 고충을 청취하고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 방안 논의를 위해 민원담당공무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소통의 자리인 만큼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딱딱한 회의실 분위기를 벗어나고자 군청 내 북카페에서 진행돼 민원담당직원들이 일선 현장에서 느낀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됐다.

황선봉 군수는 다년간의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민원처리 노하우를 민원 담당 직원과 공유하고 민원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담당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친절한 민원응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황 군수는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환경 속에서 민원인의 요구와 그에 부응하는 맞춤형 민원서비스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예산군 산림 공무원 강사진, 강의료 전액 예산사랑장학금 기탁

- 김종호 기술사·임종운 설계사, 지역사회 나눔 실천 동참 -

 

예산군 산림축산과는 지난 1일부터 2주간 고품격 산림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발적 야간 특별강의를 운영한 가운데 특별강의를 진행한 강사진이 자신들이 받은 강사료 전액을 예산사랑장학금으로 기탁해 귀감이 되고 있다.

25일 군에 따르면, 산림축산과는 쾌적한 도시경관을 조성하고 지역 내 산재한 산림자원의 난개발 방지 및 고품격 산림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무담당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야간 특별 강의실을 개설하고 운영했다.

이번 산림사업 관계 공무원 대상 특별강의 강사로 나선 김종호 기술사는 산림분야 각종 사업에 대한 공사 감리 기술 분야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고 임종운 설계사는 현장 설계 전문기술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으며, 두 강사는 교육 강의료 50만원씩 총 100만원을 예산사랑장학금으로 기탁했다.

두 강사는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예산군 만들기를 위해 밤을 낮 삼아 업무를 연찬하는 군청 산림 관계 공무원들의 역동적인 노력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우리가 할 수 있는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위해 강의료를 예산사랑장학금으로 기탁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황선봉 군수는 "예산군 공직자를 위해 공사 간 여러 가지로 바쁘신 중에 심야시간까지 성의 있는 강의를 진행해 주셨고 훌륭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흔쾌히 성금을 기탁해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군민 모두가 함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봉수산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오는 7월부터 부분 재개장

- 6월 30일부터 인터넷으로만 예약 접수 -

 

예산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월 25일부터 잠정 휴장한 봉수산자연휴양림 숲속의 집을 오는 7월 17일부터 부분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재개장하는 시설은 8인실 이하 숲속의 집 13동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산림문화휴양관 및 10인실 이상 숲속의 집과 휴양림 내 물놀이장은 개장하지 않는다.

부분 재개장하는 숲속의 집 예약은 6월 30일부터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사전에 숲나들e 회원가입 후 예약시스템 절차에 따라 결제를 진행해야 한다.

오는 7월 17일부터 31일까지의 숙박분은 6월 30일에 선착순으로 인터넷 예약 접수를 진행하며, 8월 숙박분 예약은 7월 1일 선착순으로 예약 접수를 받는다.

봉수산자연휴양림은 휴장기간 동안 상수도관 교체와 숲속의 집 및 산림문화휴양관 리모델링, 미끄럼방지 공사 등을 마쳐 보다 쾌적한 모습으로 부분개장을 하게 됐다.

휴양림 관계자는 "이번 부분 개장에 따른 상세한 사항은 봉수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당일 입실시 고열자 등 코로나19 의심자는 입실이 불가하고 현장에서 예약금 전액을 환불 처리한다"고 밝혔다.

한편 봉수산자연휴양림 객실 이용객은 개인별 수건 및 세면도구는 별도 지참해야 하며, 반려동물 동반 출입은 금지하고 있다.


▲ 6·25전쟁 제70주년 기념식

▲ 황선봉 군수와 민원담당 공무원간 간담회 모습

▲ 고품격 산림행정 추진을 위한 야간 특별 강의 모습

▲ 봉수산자연휴양림 전경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