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 충남도 시군평가 우수시관 선정! 홍성군청 전경

홍성군, 충남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홍성군이 충남도가 실시한 2020년('19년 실적) 위임사무 시군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전년보다 2단계 상승한 군부 종합 2위를 달성하며 2021년도 사업비 2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충남도 시군평가는 국가 및 도 위임사무 등에 대한 도내 각 시군의 추진 실적과 성과를 평가하여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고 신뢰받는 도정을 구현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5대 국정목표 101개 세부지표를 정량·정성 2개 부문으로 구분해 실시하였으며, 군은 정량부문 2위, 정성부문 3위라는 고른 성적으로 군부 종합 2위를 차지하며 탁월한 행정역량을 인정받았다.

특히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 지역사회서비스 제공, 복지사각지대 발굴, 산림자원 육성, 규제개혁, 정신건강 증진,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등 대부분의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얻은 것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적극행정과 행정혁신을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중점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홍성군, 6‧25전쟁 제70주년 행사 개최

 

25일 홍성군은 로얄회관에서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해 보훈 및 안보단체장, 6.25 참전용사와 보훈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전쟁 제70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예년과 다르게 참석인원을 최소한으로 축소해 개최했다.

행사는 식전공연과 감사메달 전달 및 유공자 표창, 격려사, 우리의 결의 낭독, 6.25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김석환 홍성군수는 이 날 기념사를 통해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을 후세에 알리고, 명예를 지키고 선양하는데 힘써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군은 나라를 위해 헌신·희생한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이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이어갈 수 있도록 참전·보훈 수당 지급 등 예우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홍성군, 이장과 소통하는 스마트 이장넷 구축

“언제 어디서나 이장 공문서 수신과 소통으로 코로나 신속행정서비스 앞장”

 

홍성군은 코로나로 생활 속 거리두기 운동에 발맞추어 최일선 행정에서 수고하시는 이장들의 편의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 이장넷’ 시스템을 구축하고 7월 1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 이장넷은 이장들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공문서, 회의 일정, 행정 전달사항, 이장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주민 건의사항 및 재난재해 발생 시 시간과 공간 구애를 받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장에서 소통할 수 있어 적극적인 군정 참여와 소통이 가능하다.

군은 6월 중순까지 이장넷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으며, 6월 말까지 읍·면 관리자 및 마을 이장을 대상으로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시험운행 중에 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 긴급한 공문 수령, 재해피해 보고 등을 위해 농번기에도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즉시 문서를 받아 볼수 있도록 스마트 행정서비스를 실시하여 이장님들의 노고를 덜어 들여서 다행이고 코로나 시대에 비접촉으로도 발빠른 소통행정을 펼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

 

홍성군, 천수만 어린 주꾸미 10만 마리 방류

천수만 해역 자원조성을 위해 죽도 인근 주꾸미 방류 실시

 

홍성군은 지난 24일 수산자원 조성을 통한 지역 어업인들의 소득증대 및 수산자원 증강을 위해 道 수산연구소의 지원을 받아 청정해역이자 수산물의 보고인 천수만 지역 특성에 적합한 어린 주꾸미 10만 마리를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방류를 실시했다.

이번 방류에는 지난해 6월 방류한 새조개 치패의 모니터링을 통한 효과조사와 수산자원조성을 위한 기초환경분석 실시를 도모해 충남도와 홍성군의 협업을 통한 적극적인 수산자원조성의 기틀을 마련했다.

군은 지난 13일에도 수산종묘 매입방류사업으로 어린대하 2,900만 마리를 방류한 바 있으며, 오는 7월에는 조피볼락(우럭) 종묘 23만 마리 방류를 계획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수산자원의 생산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의 방류사업을 통해 홍성군의 각종 수산물은 미식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국적인 규모의 남당항 대하축제를 선두로 다양한 해양수산 축제와 연계한 수산물판매로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되고 어업인들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충남도와 함께 지속적으로 방류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지역특성에 적합한 품종을 선정하여 방류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홍성군, 자살예방 생명존중 순회강연 성공적 개최

 

충청남도와 홍성군은 24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생명사랑 인식 확산 및 생명존중 붐 조성을 위한 ‘자살예방 생명존중 순회강연’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으로 고립되어 우울감이나 소외감을 느끼는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와 안전생활시민실천연합이 주최하고 홍성군과 뉴스핌이 주관했으며, 홍성을 시작으로 충청남도 각지에서 순차적으로 희망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양승조 지사와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홍성군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의 생명이어달리기 교육에 이어, 개그맨 장용이 ‘울면 살고, 웃으면 행복하다’를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희망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미스트롯 출신 가수 한가빈과 히든싱어 김건모편 우승자 나건필이 출연해 노래로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홍성군보건소 조용희 소장은 “어르신들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 기회를 통해 홍성군 보건소와 노인자살예방 멘토링 관계기관과의 협조 체계를 다지고 멘토와 멘티의 결속을 공고히 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우리 이웃의 자살예방을 위한 많은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홍성군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멘토링 참여 기관 간 사전 예약을 통한 참석자 제한 및 발열 검사, 공연장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 준수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

 

장곡면, 2030 학습공동체 분과모임 개최

 

장곡면은 “2030 학습공동체 복지·돌봄 1회차 분과모임”을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장곡면은 지난 2019년 11월부터 농산어촌 유토피아 구현을 위한 시범 연구 차원에서 ‘우리 손으로 만드는 장곡의 미래’라는 주제로 장곡면 2030 공동학습회를 진행한바 있다.

이번 분과모임의 주제인‘복지·돌봄’은 작년 공동학습회에서 도출된 의제 로 작년 공동학습회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스스로 가꾸는 장곡면의 미래에 대한 주민들의 열정이 식지 않았음을 보여준다고 면은 밝혔다.

또한 복지·돌봄 분야에 관심 있는 여러 주체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는 동시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적 농업’ 이라는 개념을 확대하고 농촌 공동체에 적용하는 방향으로 추진됐다.

이항재 장곡면장은 “이번 분과모임을 통해 장곡면의 복지·돌봄 분야에 대한 생산적인 논의와 토론이 진행되길 바라며 사회적 농업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 홍성군, 6‧25전쟁 제70주년 행사 개최

▲ 홍성군, 이장과 소통하는 스마트 이장넷 구축 이장넷 설명회 현장

▲ 홍성군, 천수만 어린 주꾸미 10만 마리 방류

▲ 홍성군, 자살예방 생명존중 순회강연 성공적 개최

▲ 장곡면, 2030 학습공동체 분과모임 개최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