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장애인기능경기대회서 서산시 1위

지난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충남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등에서 열린‘2020년도 충청남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서산시가 7종목에 22명이 출전해 금메달 3개, 은메달2개, 동메달 3개를 따내며 충남도내 시군구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종합1위의 결실을 맺었다.

이 날 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충남지부가 주관 및 충청남도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 대회는 사회와 기업의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장애인의 취업기회 확대 및 직업안정을 도모하고자 매년 열어오고 있다.

이날 서산시에서 출전하여 ▲컴퓨터활용능력 부문 금메달- 박재민 ▲한복 부문- 금메달 정영숙 ▲화훼장식 부문- 은메달 김승순 ▲워드프로세서 부문- 금메달 유태광 ▲워드프로세서 부문- 은메달 가유정 ▲워드프로세서 부문- 동메달 왕유정 ▲컴퓨터활용능력 부문- 동메달 백수영 ▲그림 부문- 동메달 윤광민 씨가 각각의 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선수의 한 가족은 “이런 대회를 통해 장애를 가진 사람도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일반인들이 장애에 대한 편견 대신 깊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입상한 자들에게는 오는 9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열리는 제37회 전국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맹정호 시장은 충남 장애인 경기대회 입상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에서, "금번 경기대회의 수상을 축하드리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