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교사 양성중

서산문화원에는 최신 미디어 문화시설의 조성으로 서산지역 시민들의 영상문화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가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는 라디오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와 1인 방송실, 편집실은 물론 DVD감상실, 다목적회의실, 공연장과 다양한 기자재를 보유하고 있다.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서산문화원장 편세환)에서는 다양한 미디어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7일(화) 오전 10시 미디어교사 양성과정 교육을 첫 교육 사업으로 시작했다.

오는 8월 13일까지 매주 화, 목 오전 10~12시 12회 차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미디어교사 양성과정은 서산시의 후원으로 추진하는 교육 사업으로 서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미디어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교육에 임하는 시민들은 한마디라도 놓칠세라 시종일관 교육에 집중하며 미디어 전문교사의 길로 한걸음씩 나아갔다.

한 참여자는 "조금은 생소하기도 하고 어렵게 느껴져 망설였었는데 막상 교육에 임해보니까 눈높이에 맞게 설명을 해주셔서 부담없이 과정을 이수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전문적인 미디어교사로 활동할 날을 고대하며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편세환 서산문화원장은 “미디어에 처음 접하는 참여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과정을 통해 보조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이번 미디어교사 양성과정의 목표”라면서 “풍부한 미디어 콘텐츠가 제작되는 시대에 많은 시민들이 배우고자 하는 요구에 맞춰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가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미디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