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 ‘누구나 기획자’ 시민제안공모 참여자 모집 누구나기획자 포스터

 

홍성의 문화자산 활용한 콘텐츠 공모...오는 8월 7일까지 접수

 

홍성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누구나 기획자’ 공모사업을 오는 8월 7일까지 모집한다.

주민이 필요로 하는 문화콘텐츠 사업을 주민 스스로 기획하는 이번 시민제안공모 사업은 홍성군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제안사업을 모집한다. 지원금은 총 8,000만 원으로 사업당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자격은 충청남도에 주소지를 두고 활동하는 단체 및 개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나 사업추진 지역은 홍성군으로 제한된다.

공모를 희망하는 자는 홍성군 홈페이지 또는 사업단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관련서류와 함께 8월 3일부터 7일 오후 6시까지 사업단 전자우편(hcc3355@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우수 아이디어들은 전문가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 종료 후에는 참여단체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성과 공유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승우 사업단장은 “이번 공모를 계기로 주민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문화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들과 함께 문화도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

 

홍성군, 풍년농사위한 벼 이삭거름 적정시비 당부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는 오는 7월 16일부터 올해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이삭거름 적정시비 지도에 나선다.

센터에 따르면 이삭거름은 적당한 이삭수와 튼실한 알곡을 얻기 위해 사용하며 보통 이삭패기 25~20일경(어린이삭 줄기가 1~1.5mm)에 주는 것이 적당하고 삼광벼는 15일경이 최적기다.

10ha(300평) 기준 N-K복합비료(18-0-16)로 12~15kg가 적량이며 거름기가 많을 경우 염화가리만 4kg 시용해주는 것이 좋다. 홍성군의 경우 삼광벼는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가 이삭거름 시비의 적기이며 기타 중만생종은 품종별로 차이가 있으나 대략 7월 20일부터 25일 사이가 좋다.

센터 관계자는 “7~8월은 쌀 수량 및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적기‧적량의 이삭거름 사용과 출수기 전‧후 도열병 및 벼멸구 피해 예방을 위한 병해충 방제에 신경써주실 것”을 당부했다.

 

============================================================================================

 

홍성군, 2020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 지정!

지적불부합지 및 경계분쟁 해소 효과 기대

 

홍성군은 2020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인 옥암2지구(133필지 / 64,643㎡), 오관2지구(189필지 / 98,072㎡), 광천대평1지구(2,044필지 / 3,246,425㎡)가 최근 지적재조사 사업 지구로 지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함으로써 국토를 효율적으로 관리함과 아울러 국민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2030년까지 추진하는 장기국가사업이다.

군은 본 사업지구 지정에 앞서 실시계획을 수립하고 토지소유자설명회 개최 및 지적재조사 측량·조사 수행자 선정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준비해왔으며 토지현황조사, 경계조정 및 확정, 조정금 산정 등의 절차를 거쳐 2021년 12월에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홍성군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되면 토지소유자간의 경계분쟁이 해소되고 디지털시대에 맞는 정확한 토지정보를 제공해 군민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장곡면, 초복맞이 사랑의 삼계탕꾸러미 나눔

 

장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5일 초복을 앞두고 관내 취약계층 25가구에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한 삼계탕 꾸러미를 전달했다.

협의체 회원들은 독거노인 및 장애인,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무더위와 코로나19로 지친 기력을 회복하고 올 여름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꾸러미를 전달했다.

삼계탕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항상 혼자 지내 늘 쓸쓸했는데 면에서 찾아와 따뜻한 관심을 가져 주시니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항재 장곡면장은 “앞으로도 협의체 회의를 통해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한 여름철 특화 사업 및 위기가구 지원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홍성군, 명품녹색도시조성 ‘박차’

군민 삶의 질 향상 위해 녹색공간 대폭 늘려...

 

홍성군이 사람과 자연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녹색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군은 올해 상반기 12억 6,000만 원을 투입해 다양한 녹색 숲 조성을 완료했다. 홍성읍 남산도시자연공원 구역과 홍동면 신기리 등 4개소에 우량소나무 보존을 위한 향토숲을 조성했으며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자연 친화적 학습공간 제공을 위한 명상숲을 홍동중학교와 한국K-POP고등학교 2개소에 조성했다. 또한 마을 6곳에 지역주민을 위한 맞춤형 녹지 공간을 조성했다.

아울러 생활폐기물처리장 인근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10억 원 규모의‘미세먼지 차단 숲’사업을 완료했으며, 미세먼지 흡수 및 흡착 효과가 높은 산림청 권장수종인 메타세콰이어, 편백 등 교목 2,851주, 관목 27,772본을 다열구조의 복합배치 방식으로 식재했다.

또한 군은 지난 3월 환경부 주최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 공모사업’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5억 원으로 올 하반기 홍성읍 역재방죽공원 일대에 배후습지 및 양서류 서식처, 생태 탐방로 등을 구축해 친환경 생태 랜드마크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벗 삼아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내포신도시 공원 관리에 약 22억 3,600만 원을 투입한다. 홍예공원 내 잔디밭, 산책로, 휴게시설 등을 정비하고 건강둘레길 주변에 화초 및 유실수를 식재해 다양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테마공원을 조성하고 홍북읍 신경리 일대에 목백합 등 가로수 390주를 식재해 폭염 완화와 도시경관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어 군민들의 심신안정과 휴식을 위한 산림복지 서비스 구축에 15억 9,400만원을 투입한다. 용봉산과 수암산을 아우르는 내포 사색길과 재너머 숲길, 내포문화숲길 등 소규모 등산로와 숲길을 정비하고 숲길 걷기행사, 숲 체험 교실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번 달 아이들을 위한 자연친화적 놀이공간인 “숲 놀이터”가 개장을 앞두고 있다.

이밖에 군은 홍주종합운동장과 장애인체육관을 연계해 12만㎡ 규모의 산림테마파크를 2022년까지 조성하는 등 녹색 명품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산림인프라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 홍주게이트볼 클럽

현판식 가져!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은 지난7.13일 홍주게이트볼 클럽(회장 최홍묵) 사무실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지회장은 격려사에서 게이트볼은 노인들 생활체육의 근간이 되는 운동으로 그동안 노인회의 숙원사업이었던 홍주 게이트볼 클럽 창단을 지난해 2월18일

창단하고 사무실이 없어 회원들이 어려움이 많았으나 금번 홍성군과 조승만 도의원의 협조로 사무실을 갖출 수 있어 감사하다며 오늘과 같이 사무실 현판식을 갖게 되었다고 하고 노인들의 건강을 뒷받침 할 수 있는 게이트볼 운동을 활성화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주게이트볼 최홍묵회장은 인사말에서 노인들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오늘과 같은 사무실을 갖추고 열심히 운동을 할 수 있게 해준 김석환 홍성군수님과 조승만 도의원께 감사하다고 말하고 노인건강에 앞장서 노인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사무실 수선은 1000만원중 군,도비 각각50%로 진행됐으며 토토의료기기(대표 한상덕)가 에어컨(100원상당)1대를 기증하였다.


▲ 홍성군, 풍년농사위한 벼 이삭거름 적정시비 당부

▲ 홍성군, 2020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 지정! 홍성군청 전경

▲ 장곡면, 초복맞이 사랑의 삼계탕꾸러미 나눔

▲ 대한노인회 게이트볼현판식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