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안군청 전경

 

-8월 7일까지 추가접수, 대출 이자 최대 70만 원, 최장 3년 간 지원-

 

태안군이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안정 지원사업을 추진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전세자금 대출을 받은 무주택 신혼부부에게 연간 최대 70만원 내에서 최장 3년 동안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추가접수를 다음달 7일까지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최근 5년 이내 혼인신고한 신혼부부로서 전세자금 대출을 받은 무주택자,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 원 이하, 부부 모두 만 39세 이하로 신청일 기준 부부 모두 태안군에 거주해야 한다.

대상 주택은 신청자 또는 배우자 명의의 전세계약서가 있고, 그 주택에 대해 전세자금 대출을 받은 경우로 주거공급면적 85㎡이하, 전세 전환가액 2억 원 이하 주택이다.

지원액은 주택전세자금(대출잔액기준)의 2.1% 이내로 최대 70만 원을 지급하며, 연 1회, 최대 3년 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신혼부부는 주소지 읍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출이자 지원사업이 신혼부부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안정된 주거 여건을 조성해, 청년들이 경제적인 문제로 결혼을 회피하지 않는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신속민원처리과 주택팀(041-670-2192)으로 하면 된다.

 

============================================================================================

 

태안군, 올해 하반기 민방위 교육 ‘사이버교육 대체’

 

태안군이 다중집합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하반기 민방위 교육을 비대면인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한다.

태안군에 따르면, 1~4년차 민방위대원의 집합교육(4시간)과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의 사이버교육(1시간) 또는 비상소집은 ‘하반기 사이버교육 수강(1시간)’으로 이수 처리된다.

교육일정은 다음달 1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이며,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마트민방위교육(https://www.cdec.kr/chungnam/taean/)’에서 본인인증 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고 객관식 평가에서 일정 점수 이상을 취득하면 된다.

이번 사이버교육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핵ㆍ화생방 △인명구조 △응급처치 △자연재해 대응ㆍ수습ㆍ복구 △생활안전에 유용한 감염병 예방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군은 사이버교육이 어려운 민방위대원에 대해서는 신청자에 한해 11월 서면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교재 및 과제물을 배부하며, 신청자는 교재수령 30일 이내에 과제물을 작성해 제출하면 교육 이수 처리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혈액보유량이 크게 감소한 상황을 고려해 민방위대원이 헌혈증을 제출하면 민방위 교육 1시간으로 인정 처리한다.

태안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올해 하반기 민방위 교육은 비대면교육인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시간ㆍ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라도 교육을 들을 수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해주시기리를 바란다”고 말했다.

 

============================================================================================

 

태안군, 미취학 아동 위한 ‘찾아가는 건강 뮤지컬 인형극’ 영상 교육!

 

태안군이 미취학 아동들에게 흡연과 과도한 음주의 해로움을 미리 알리고 구강관리와 비만예방 등 성장기부터 평생으로 이어지는 건강 관리에 대한 조기교육을 위해 적극 나섰다.

군은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까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신청을 받아 이달 15일부터 9월 29일까지 총 29개소 786명의 어린이집ㆍ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 뮤지컬 인형극 영상관람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흡연예방 △음주폐해 △구강관리 △비만예방 등의 내용을 담은 뮤지컬 인형극 ‘건강한 피터팬과 튼튼모험’ 영상 관람과 인형극 내용을 바탕으로 한 건강교육으로 구성됐다.

군 관계자는 “미취학 아동들이 흡연 등의 해로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뮤지컬 인형극 영상으로 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아동ㆍ청소년에 대한 지속적인 흡연예방교육으로 지역사회 금연 분위기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단체 뮤지컬 인형극 관람을 지양하고 소규모 진행 방식으로 운영하며, △마스크 착용 △다른 사람과 2미터(최소1m) 이상 거리두기 △손 소독제로 손 소독하기 △침방울이 튀는 행위나 신체접촉 자제하기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설명> 태안군이 다중집합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하반기 민방위 교육을 비대면인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한다.

▲ ‘찾아가는 건강 뮤지컬 인형극 영상관람 교육’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