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산시청, 서산경찰서 서산시TV-공공기관 탐방 촬영 장면

서산시TV, 공공기관은 무슨 일을 하나요??

- 시청, 경찰서, 보건소, 소방서, 서산교육청...탐방, 교육자료로 인기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운영하는 서산시TV가 다양한 콘텐츠를 내놓으면서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공공기관을 다니며 기관을 속속들이 소개해주는 서산시TV-공공기관 탐방편이 그 주역이다.

비대면 교육 중인 초·중등학생들의 현장학습 공백을 온라인을 통한 간접경험으로 조금이나마 채울 수 있다는 점이 주요했다.

영상은 서산시청을 시작으로 서산경찰서, 서산시보건소, 서산소방서, 서산교육지원청 등을 방문해 어떤 곳인지 배우고, 각각의 하는 일을 체험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진행전문 리포터가 학생들과 기관을 방문하고 아이들의 시선에서 알기 쉽게 소개해 아이들의 교육 자료로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각 기관의 근무자가 현장을 설명하고 순간순간 질의·응답할 수 있어 현장감을 높였고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시는 이외에도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등 더 많은 공공기관을 탐색·방문해 영상 교육 자료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현장 활동이 제한된 지금, 영상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에 대한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TV는 지난 5월 문화탐방·문화유산편을 제작 배포하는 등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교육기관에 제공하고 있으며, 영상은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서산시TV)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서산해미읍성축제 마스코트 ‘서이할’, 카카오TV 출연

- 카카오TV‘내 꿈은 라이언’에서 존재감 빛나 -

 

서산시(시장 맹정호)의 서산해미읍성축제 마스코트 ‘서이할’이 9월 1일 10시 카카오TV(디지털 예능)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해 매력을 뽐냈다.

‘서이할’은 서산 이야기 할아버지의 별칭으로, 가야산의 수호신이었으나 1421년 해미읍성 수호를 위해 재탄생했다.

나이는 599세로 내년 축성 600주년을 맞이하는 서산해미읍성과 같다.

최강 뇌섹남(뇌가 섹시한 남자)에 춤도 잘 추지만 연애경험은 없는 모태솔로로 알려졌으며, 아이들에게 세상 모든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취미다.

지금까지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매력을 뽐내 아이들에게 인기스타로 자리 잡아 왔지만, 이제 전국에 서산해미읍성을 알리겠다는 포부로‘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해 최고 캐릭터 자리를 노릴 예정이다.

9월 1일 카카오TV에서 첫 공개된 ‘내 꿈은 라이언’은 전국 사연 있는 마스코트들이 마예종(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에 입학해 수석 졸업생이 되기 위한 도전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MBC‘진짜 사나이’를 연출했던 김민종PD가 지휘봉을 잡고, 학생주임 우주 대스타 김희철과 담임 배우 심형탁, 생기발랄 특별 교생 최유정이 든든한 조력가로 나서 맞춤형 코칭과 트레이닝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마스코트가 ‘슈퍼루키’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서산해미읍성축제는 취소되었지만 축제 마스코트 ‘서이할’이 자신만의 개성과 매력을 발휘해 아쉬움을 달래고,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마스코트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내 꿈은 라이언’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카카오TV(http://tv.kakao.com/channel/3643853)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

 

성연면, 주민과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앞장서

국화꽃 500여 박스 교량에 설치해 주민에게 산뜻한 경관 제공 -

 

성연면이 아름다운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지난 8월 31일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원 40여 명이 관내 주요 5개 교량에 국화 꽃 박스 512개를 설치했다.

이번 작업은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사회분위기를 개선하고 활기찬 지역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이뤄졌다.

참여한 회원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에 철저를 기했다.

김광회 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이 꽃을 보고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연면새마을협의회는 올해 코로나19 성금기탁을 시작으로 일제방역과 수시 방역에 참여하는 등 각종 봉사를 발굴・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