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안군청 청사

 

-귀농어업인ㆍ귀촌인,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지적측량수수료 지원 및 감면-

-지난해 총 188명 6600여만 원의 수수료 지원ㆍ감면 혜택 받아-

 

태안군이 귀농어업인ㆍ귀촌인 및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자 ‘지적측량수수료 지원 및 감면제도’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해 ‘태안군 귀농어업인ㆍ귀촌인 지원 조례’에 지적측량수수료 지원사항을 신설해 1천㎡ 이하 주택 신축에 따른 ‘건축물현황 측량 수수료’를 군비로 전액 지원하고 있다.

신청은 연중 수시로 할 수 있으며 해당 귀농어업인ㆍ귀촌인은 준공 후 주소이전 서류 및 수수료 납입영수증을 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041-670-5022)으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 유래 없는 장기간의 장마와 폭우ㆍ태풍 등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군민을 지원하기 위해, 집중호우 피해지역 주민의 피해복구에 필요한 경계복원 등의 지적측량수수료를 전액 또는 50%(주거용건물 전파 피해 100%, 그 외 50%) 감면한다.

이와 함께, 국가유공자 및 그 유ㆍ가족, 장애인이 본인 소유 토지를 지적 측량할 경우 수수료의 30%를 감면하고 있으며, ‘3농혁신지원’으로 농업기반시설 정부보조사업인 저온저장고ㆍ곡물건조기 설치 및 농촌주택개량사업의 경우에도 지적측량 수수료를 30% 감면한다.

또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통한 군민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자 지적측량 완료 후 12개월 이내에 경계점표지 재설치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경과기간에 따라 해당년도의 수수료를 50~90%까지 할인한다.

수수료 감면을 받고자하는 국가유공자는 국가유공자 확인서, 장애인은 장애인 증명서를, 농업인의 경우에는 농업기반시설 정부보조금 지원대상 확인서를 첨부해 군청 민원봉사과 내 한국국토정보공사 지적측량 접수창구에 지적측량을 의뢰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지적측량 수수료 지원ㆍ감면제도’를 실시해 귀농어업인ㆍ귀촌인을 비롯해 사회적 약자, 지역 농민 등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지적측량수수료 지원ㆍ감면제도’를 통해 총 188명이 6600여만 원의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혜택을 받은 바 있다.

 

============================================================================================

 

태안군, ‘청렴! 퀴즈로 알기 쉽게!’ 온라인 청렴 골든벨 실시!

태안군이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높이기 위해 적극 나섰다.

 

군은 청렴한 공직 분위기 조성 및 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1일까지 2주 간 새올행정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 청렴 골든벨’을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청렴 골든벨’은 오엑스(OX)퀴즈 15문항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청탁금지법 △부패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공익신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청렴 골든벨에 참여한 한 공직자는 “딱딱한 법 내용을 퀴즈로 풀면서 배우니 재미도 있고 이해도 쉽게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라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중심의 청렴 교육을 적극 실시할 계획”이라며 “청렴 문화가 공직 사회 전체에 확산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남면 몽산포청솔캠핑장, 태안군 남면에 ‘사랑의 성금’ 기탁!

 

남면 몽산포청솔캠핑장이 이웃사랑의 마음을 담은 성금을 기탁했다.

군에 따르면, 남면 몽산포청솔캠핑장 김종성 대표가 지난 1일 남면사무소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 원을 기탁했다.

김종성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어 이번 기탁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태안군 안면읍 ‘행복한 기부’ 49호!(사진기사)

-한돈농장 엠파크, 100만 원 기탁-

 

한돈농장 엠파크(대표 박광욱, 현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은 가 지난 1일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안면읍 행복한 기부’에 100만 원을 기탁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