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0일 가세로 태안군수 집무실에서 열린 ‘태안 냉이 포장박스’ 전달식 모습.

 

-통합 디자인 포장박스 제작, ‘태안군수 품질보증 마크’ 달아 소비자 신뢰 높여-

 

태안군이 지역 냉이의 상품 가치를 높여 재배농가의 소득을 향상하고자 ‘자연을 담은 태안냉이’ 포장박스 4500매를 농가에 지원한다.

태안은 5개 읍ㆍ면(태안읍ㆍ안면읍ㆍ원북면ㆍ남면ㆍ고남면) 102농가가 33ha 면적에서 냉이를 재배하고 있으나, 각 지역 작목반별로 각기 다른 브랜드명(안면도냉이ㆍ원북냉이ㆍ태안참냉이)을 사용, 중간도매상에 위탁 판매하는 형식으로 출하해 우수한 품질에도 불구하고 제값을 받지 못했다.

이에, 군은 ‘자연을 담은 태안냉이’로 브랜드명을 통합하고 3개월의 디자인 개발을 거쳐 통합 브랜드 소포장 박스를 제작해 전 농가에 전달(4kg들이 4500매)했다.

특히, 엄격한 품질관리와 함께 ‘태안군수 품질보증’을 달아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는 한편, 재배농가가 새로운 포장 박스를 이용해 대규모 유통업체나 지역의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 납품할 수 있게 돼 소득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가세로 군수는 “그동안 태안산 냉이는 우수한 품질에도 그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해 큰 아쉬움이 있었다”며 “앞으로 ‘태안군수 품질보증’을 달고 유통되는 만큼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해 소비자에겐 ‘값싸고 품질 좋은 냉이’를, 농가에는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냉이는 단백질과 비타민 에이(A), 비타민 씨(C) 등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고 간에 쌓인 독을 풀어줘 간 및 위장 건강에 효과가 있으며, 소화기능을 도와 입맛을 돋우고 황사 및 미세먼지가 많을 때 눈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태안지역에서 생산되는 냉이는 갯바람을 맞고 자라 쌉쌀한 맛과 진한 향이 일품이며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있어 단순한 나물음식이 아닌 건강식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크게 각광받고 있다.

 

============================================================================================

 

태안군, ‘로고젝터 활용’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앞장!

-태안읍 경이정ㆍ태안읍 남문4리 회관 뒤편 2개소 시범설치-

-홍보 효과 분석 후 내년 추가 설치 계획-

 

태안군이 이색 홍보수단인 ‘로고젝터’를 활용해 복지사각지대 제로화에 적극 나섰다.

‘로고젝터’란 로고와 프로젝터의 합성어로 문구나 그림이 그려진 유리렌즈에 빛을 투사해 바닥이나 벽면에 이미지를 비추는 장치로, 야간에 식별이 쉬워 의사 전달에 효과적이며 문구나 이미지 변경이 간단한 친환경 홍보방법이다.

군은 이달 초 태안읍 경이정 앞과 태안읍 남문4리 회관 뒤편에 ‘소중한 당신을 응원합니다. 힘겨울 땐 129’라는 문구를 통해 실직ㆍ질병 등으로 생계가 어려울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365일 24시간 보건복지콜센터 전화번호인 129번을 널리 알리고,

‘행복나눔의 시작, 어려운 이웃을 알려주세요’라는 문구 홍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보다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번 로고젝터 시범 설치 후 홍보효과 등을 분석, 내년에 예산을 확보해 확대ㆍ설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홍보 수단과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적안전망 등을 활용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주민들을 적극 발굴해 긴급복지ㆍ기초생활보장제도ㆍ기초연금 등 공적지원을 연계하고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비수급 빈곤층 등 차상위계층을 민간서비스 연계 대상자로 우선 선정해 후원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

 

태안군, 코로나19 극복ㆍ추석맞이 ‘사랑의 봉사’ 이어져!

 

최근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재확산돼 많은 국민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태안군에 지역 사회를 위한 따뜻한 손길들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5일 간 한국서부발전(주) 직원들이 매일 5~7명씩 돌아가며 태안여객 시내버스 소독 봉사를 실시했다.

한편, 한국서부발전(주)는 지난 7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1억 원 상당의 ‘사랑의 방역물품’을 기증하는 등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끊임없이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추석을 2주 정도 앞두고 추석맞이 나눔행사도 펼쳐졌다.

지난 10일 태안군자원봉사센터 ‘사랑의 밥차(회장 문병찬)’ 회원 20여 명은 한국서부발전(주)에서 기탁한 1천만 원으로 재료를 구입해 ‘추석맞이 김치 나눔’ 행사를 열어 직접 김치를 담가 8개 읍ㆍ면 취약계층 500가구에 전달했으며, 코로나19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독거노인 100가구에 돼지고기ㆍ참치ㆍ김 세트 등이 포함된 ‘사랑의 식품 꾸러미’를 전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군민들이 또 다시 고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들이 이어지고 있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모두가 지치고 힘든 상황이지만 내 옆에 이웃들을 좀 더 살피고, 서로를 위하는 마음으로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태안군, ‘태안농업대학’ 비대면 온라인교육 실시!

-이달 15일부터 ‘농업 최고경영자(CEO)과정’ 온라인으로 교육-

 

태안군이 코로나19의 전국적인 재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태안농업대학’의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환해 실시한다.

군은 이달 15일부터 제15기 태안농업대학 ‘농업 최고경영자(CEO) 과정(40명)’을 ‘네이버 밴드’에 접속해 동영상을 시청한 후, 교육생과 강사가 ‘밴드 단체대화방’ 및 ‘댓글창’을 활용해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비대면 양방향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농업미생물 활용기술 △농업회계의 이해 △농업회계 실전 및 장부 작성 등이며, 군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교육교재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군 농업기술센터 주차장에서 배부한다.

한 교육생은 “코로나19 재 확산으로 대면교육에 대한 걱정이 많았다”며 “비대면으로 핸드폰과 컴퓨터를 이용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돼 맘이 한결 편안해졌다”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대부분의 집합교육이 취소되거나 연기돼 교육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이에 대한 대안으로 수준 높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준비해 농업인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남면이장단협의회, 태안군 남면에 ‘사랑의 성금’ 기탁!

 

남면이장단협의회(협의회장 이영창)가 지난 10일 남면사무소에서 신명순 남면장과 협의회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기탁식을 갖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영창 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어 기탁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는 남면이장단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

 

태안군 태안읍 ‘연합모금 기부릴레이’ 16, 17호(사진기사)

-(주)경동건설 100만 원ㆍ중증장애인거주시설 ‘아이원’ 50만 원 기탁-

 

㈜경동건설(대표 지이환)과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아이원’(대표 손진성)이 지난 10일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태안읍 연합모금 기부릴레이’에 각각 100만 원과 50만 원을 기탁했다.

한편, 이날엔 올해 3월과 6월 정기후원 및 지정기탁에 동참한 ‘태안군장애인복지관’, ‘명진건설’, ‘삼호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제작한 ‘착한현판’이 전달됐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