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덕산온천 관광지 조감도

 

- 숙소 내 취사 등 가능한 생활숙박시설 추가 지정 -

 

예산군은 관광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덕산온천 관광지 조성계획을 일부 변경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덕산온천 관광지 조성계획의 지구단위계획 중 숙박시설, 여관에 해당되는 82동에 대해 '일반숙박시설'을 '일반 및 생활숙박시설'로 변경했다.

이번 관광지 조성계획 변경은 취사시설 및 설비 등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일반숙박시설을 관광트렌드 변화에 따라 숙박시설 내 취사행위, 조식, 야외 바비큐장 등의 행위가 가능한 생활숙박시설로 변경해 추가 지정한 것이다.

또한 군에서 역점 추진하는 덕산온천 휴양마을 조성사업 및 복합문화 체육센터 부지는 조성을 위해 용도를 변경했고, 일부 녹지는 공원으로 변경해 특색 있는 공원으로 새 단장하는 등 덕산온천 관광지가 보다 활성화 될 전망이다.

덕산면 사동리와 신평리 일원에 조성된 덕산온천 관광지는 1987년 관광지로 지정됐으나, 환지방식으로 개발해 대부분이 사유지인 까닭에 덕산온천 활성화를 꾀하는 자치단체가 주도적으로 개발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실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덕산온천 관광지 조성계획 변경으로 기존 숙박업체 서비스 개선을 통한 관광객 유치는 물론 신규 숙박시설 형태가 다양화 돼 민간투자가 용이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덕산온천 관광지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예산군, 2021년 문화재 활용사업 공모사업 선정!

- 문화유산 통한 다양한 문화체험기회 제공 기대 -

 

예산군은 2021년 문화재활용 공모사업 선정결과 4개 종목에 총 5개 사업이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 중 신규로 신청한 산사 프로그램에서 수덕사가 선정됐으며,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국비와 도비 등 총 2억5000만원이 투입된다.

선정된 4개 종목 5개 사업의 해당 문화재는 내용과 주제가 다양해 문화유산에 대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생생문화재는 사적 제229호 윤봉길의사유적, 천연기념물 제199호 황새 프로그램이 선정됐고, 서원·향교 프로그램인 예산향교 활용사업은 5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속가능한 콘텐츠로 인정받았다.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에는 국가민속문화재 제281호 수당고택이, 올해 신규로 신청한 산사활용사업에는 수덕사가 전국 42개 산사 프로그램의 하나로 선정됐다.

황선봉 군수는 “예산군의 문화재가 공모사업에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문화재 활용사업 공모를 통해 문화향유의 기회를 확대하는 점에서 향후에도 적극적인 문화재 공모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 운영

- 마음돌봄키트 전달 및 청소년 응원메시지 영상 제작 -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선경)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인 '코로나블루'를 호소하는 청소년의 심리건강 증진을 위해 '청소년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청소년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원격수업,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제한된 또래관계, 집안에서만 생활하는 사례 등이 늘어나면서 가족 내 불화 및 정신적 스트레스 증가 등 심리적 고위기를 겪는 경우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센터는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40명에게 위기상황 예방 및 심리적 안정을 도울 수 있는 편지와 물품이 담긴 '마음돌봄키트'를 구성해 전달한다.

또한 '1388청소년지원단'을 중심으로 청소년에게 보내는 응원메시지를 영상으로 제작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힘을 보태고 응원을 보내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정선경 센터장은 “변화하는 흐름에 맞춰 청소년 개개인을 대상으로 세심한 상담을 지원하는 사업 추진에 힘쓰며 위기를 겪는 청소년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주민 및 기관, 단체가 주체가 돼 위기 청소년을 지원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안전망 사업을 운영 중이며, 위기 청소년에게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등 다양한 접근 방법을 통해 위기 청소년의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이밖에 코로나19로 우울감을 겪는 청소년을 위해 24시간 운영하는 청소년 전화 (국번없이 1388), 인터넷 상담 등 다각도의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위기 청소년 심리건강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