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흥중학교(교장 송경애)는 지난 19일(월)부터 22일(목)까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체험학습 프로그램 ‘신(新 )바람 에너지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미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4차 산업혁명, 정보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진로 탄성력을 함양하기 위해 ‘체험팩토리’의 지원으로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Energh teaching’, ‘Energy learning’, ‘Energy coaching’, ‘Energy imaginerring’의 4차시로 구성되어 지속 가능한 신재생에너지를 이해하고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제품을 만들며 세계에너지 트렌드를 배우는 수업으로 운영된다. 특히 4차시에는 에너지 관련 VR과 AR을 체험하고, 마술단의 마술공연을 관람한다. 체험학습에 앞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을 철저히 하였으며 매시간 교과 교사가 임장지도를 하였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최00 학생은 “여러 에너지에 대해 배워 신기했고 신재생에너지를 발전시켜 환경오염을 줄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교사 이00 교사는 “학생들이 학습 후 작성한 체험학습 보고서를 바탕으로 학생 맞춤형 차기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계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송경애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을 실현하고 학생들의 미래사회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 참여 중심의 체험 수업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뜻을 전했다.

 

============================================================================================

 

〔남면중학교〕나만의 영어 book Art 만들기

- 영어독서동아리 나만의 Book Art -

 

남면중학교 (교장 김종섭)는 지난 17일 영어독서동아리 학생들이 함께 모여 Book Art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이 그동안 읽은 영어 독서내용을 정리하고 내용을 재구조화하여 ‘나만의 북아트(Book Art) 만들기’로 리뷰활동(Review Activity)을 실시한 것이다,

학생들은 내용에 맞게 그림과 사진도 붙이면서, 그림에 맞는 영어문장과 단어를 찾아가며 소중한 영어 책 한권을 완성해나갔다. 이번 활동에서는 인성 영어동화책도 함께 만들며 우리가 친구들에게 해줄 좋은 말과 나쁜 말의 영어버전도 만들어 보았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2학년 김00 학생은 “영어책과 좀 더 친해지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남면중학교 영어독서동아리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해본다.

 

============================================================================================

 

(태안 이원초) 10월의 어느 멋진 문화 체육의 날!

 

이원초등학교(교장 이한규)에서는 지난 15일, 이원초등병설유치원과 관동분교장을 포함한 전교생이 ‘RC카와 함께하는 이원초등학교 문화체육의 날’을 운영하였다.

‘RC카와 함께하는 이원초등학교 문화체육의 날’은 오전에는 ‘신두리 사구 생태탐방로’ 걷기, 오후에는 학교에서 ‘이원 그랑프리대회’를 한 뒤 강당에서 ‘마술&버블 쇼 관람’ 후 마쳤다.

‘신두리 사구 생태탐방로’ 걷기는 전교생이 신두리 해안사구에 도착한 후 학급별로 활동하였다. 학급별로 지정된 코스를 탐방하며 학급별 미션을 수행하였다. 유치원은 해안사구 야외 공연장에서 율동과 함께 가을노래 부르기, 1~2학년은 율동과 함께 해안에 사는 생물과 관련된 노래부르기, 3~4학년은 해안사구에 서식하는 동식물 중 하나를 골라 설명 영상 찍기, 5~6학년은 해안사구 탐방로 소개 영상 찍기를 하였다. 교실이 아닌 자연 속에서 마음껏 걸으며 건강체력도 단련시키며 가을의 정취도 느끼고 학급별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오후에는 학교 운동장에서 ‘이원 그랑프리 대회’를 개최했는데, 경기 종목은 학년군 그랑프리와 RC-Relay 진행되었다. 이원초 학생들은 2학기 시작부터 아침시간과 점심 시간 등 틈틈이 RC카 무선조종을 연습해왔고 경기를 며칠 앞두고는 더욱 열심을 내어 연습하고 경기방법과 규칙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그랑프리 대회에는 3~6학년 학생들만 출전하고 저학년 학생들은 관람석에서 관전만 했는데도 긴장과 흥미가 생생하게 느껴져서 탄식과 함성이 이어졌다. 이원 그랑프리 시상을 마친 후에는 전교생이 강당에서 마술&버블 쇼 관람으로 즐거운 하루를 마무리 하였다.

그동안 코로나 19로 인하여 운동회를 비롯한 학교의 여러 가지 행사들이 취소되면서 학생들은 주로 교실에서 정적인 활동들을 해오던 중, ‘RC카와 함께하는 이원초등학교 문화체육의 날’ 운영을 통하여 날씨 좋은 가을 하늘 아래에서 학생들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는 멋진 하루를 보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