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예비 중고생들 위한 설명회 열려 학교 결정에 도움을

▲ 21일 태안중학교에서 고입설명회 모습

요즘 충남 예비 중고생들을 위한 설명회가 곳곳에서 열리고 있다.

21일 태안중학교에서도 ‘찾아가는 고입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찾아가는 고입설명회는 태안교육지원청이 2021학년도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태안중학교 3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충남진학교육지원단 대입상담 임창수 교사가 “대학입시의 변화에 따른 고교 선택”이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해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관내 4개 고등학교 입학전형 담당자가 2021학년도 학교별 입학전형 요강을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는데, 21일 태안중학교를 시작으로 27일에는 5개 중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8일에는 원이중학교, 11월 4일에는 태안여중에서 차례로 실시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ZOOM을 통한 온·오프라인 고입설명회로 진행돼 안전을 도모했다.

태안중학교 원종덕 교장은 “이번 강연이 고등학교를 선택하는데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 적잖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자꾸만 변화하는 대입전형과 자신의 진로에 맞게 고등학교를 현명하게 선택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선 15일 서산 팔봉중학교(교장 정훈희)에서는 예비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입학설명회가 열렸다.

농어촌 지역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80%이상의 학생들이 서산 시내권에서 진학하는 팔봉중학교는 충남형 혁신학교와 학생 오케스트라 운영학교로 지정된 이래 예술적 감성을 지닌 인재육성에 힘쓰며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한명 한명의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교로 성장해 왔다.

오후 7시부터 팔봉중학교 강당에서 열린 설명회는 팔봉중학교의 교육과정과 입학 절차에 관해 자세한 정보를 얻고자 방문한 학부모들과 예비 중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팔봉중학교가 자랑하는 학생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축하 연주로 시작되었다.

학교 교육과정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정훈희 교장은, 팔봉중학교가 추구하는 교육의 가치와 강점을 역설하고, 학년교육과정과 수업, 특기적성 교육활동과 진학현황, 통학버스 운행정보 등 교육활동 전반에 관해 자세히 안내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팔봉중학교가 비록 시골학교이지만 저력이 있고 무엇보다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인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면서 “중학교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팔봉중학교 정훈희 교장은 “이번 설명회는 참석자 간 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화와 인터넷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열었다”면서 “설명회장 입장 전 발열검사와 문진표 작성 등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치러진 이번 설명회가 예비중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학교선택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 15일 열린 팔봉중학교 입학설명회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