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복지센터 어린이도서관(센터장 김금배)은 2020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도서관 과학 강연 ‘10월의 하늘’ 을 오는 31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월의 하늘’은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며 서산어린이도서관은 2019년에 이어 2회 연속 ‘10월의 하늘’ 개최지로 선정되었다.

또한,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전국25개 공공도서관에서 동시에 비대면 화상 시스템(zoom)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서산어린이도서관에서 만나는 첫 번째 과학자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이동원 박사로 '에너지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 문제가 많네요!'를 주제로 강연하며, 이어 장동선 박사(막스플랑크뇌공학연구소 인간 지각, 인지 및 행동 박사)가 '뇌는 세상을 어떻게 경험할까?'를 주제로 뇌가 세상을 인지하고 경험하는 법에 대해 강연한다.

 

한편, ‘10월의 하늘’ 강연은 초등4학년 이상 청소년부터 성인(90명)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며 서산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와 이메일(childlib_s@naver.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금배 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과학 강연을 개최하여 어렵게 느끼는 과학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역할을 하겠다.” 며 “이번 강연을 통해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의 피로감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하였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