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지속가능한 도시 만들기

 

 

당진시가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 나섰다

시는 지난 9월부터 기존 관리동 어린이집을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새롭게 국공립으로 운영 중인 어린이집은 △신성나비랑 어린이집(송악 미소지움2단지 아파트, 정원30명) △리가 어린이집(신평 LIG리가 아파트, 정원 39명) △우민늘사랑 어린이집(당진3동 우민늘사랑 아파트, 정원 39명) 세 곳으로 현재 72명의 영유아가 이용하고 있다.

내년에 새롭게 문을 여는 국공립 어린이집은 내달 입주예정인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아파트 관리동 어린이집으로 당진시보육정책위원회의 심의와 입주예정자 59%의 서면 동의(839세대 중 496세대)를 거쳐 당진시장과 위탁사 ㈜에스케이이엔디 서길원 대표, 시공사 관계자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7일 시청 목민홀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인수인계 및 협약식을 가졌다.

시는 11월중 공개모집을 통한 국공립 어린이집 신규 위탁자를 선정하고, 보육교직원 채용, 내부공사 및 기자재 구입 등의 사업 추진 후 내년 3월부터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개원할 예정이다.

현재 당진시 국공립 어린이집 비율은 11.6%(16개소)로 충남 평균(8.2%) 보다는 높지만, 전국 평균(13.6%)엔 다소 미치지 못하는 실정으로 보육수요가 많은 신규 500세대이상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국공립 어린이집을 확충해 갈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가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공공형 어린이집 및 열린 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고 있다.

 

============================================================================================

 

당진시, ‘찾아가는 맞춤형 세무상담’ 운영

- 11월 12일 오후 2시부터 당진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 -

 

당진시가 현장 중심의 시민 체감 세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무료 세무상담’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현장 무료 상담은 11월 1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당진2동 행정복지센터(대덕동 당진농협 4층)에서 진행하며, 사전예약 및 당일 현장 방문신청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관내 취약계층, 영세사업자, 전통시장 상인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주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상담은 당진시 마을세무사 배정영, 이현강 세무사와 당진시청 지방세납세자보호관 및 세무공무원이 진행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증여세, 상속세 등 국세부터 취득세, 재산세 등 지방세까지 국세·지방세 세무 전반에 관한 사항과 지방세 불복청구 관련 상담까지 세금 고충사항에 대해 맞춤형 현장 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병국 세정팀장은 “이번 무료 현장상담을 통해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 있는 소상공인 및 관내 취약계층의 세금 고충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받는 세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홈페이지 및 세무과 세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당진시, 과수분야 시범사업 추진 성과 공유

- 2020년도 사과 시범사업 및 신품종 결과평가회 개최 -

 

당진시는 28일 사과분야 시범사업장인 순성면 아찬리의 최길호씨 농가에서 2020년도 사과 시범사업 및 신품종 결과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과수 야생동물·조류 피해방지 실증시범사업’과 ‘과수 이상기후 피해예방 실증시범사업’ 등 총 5개의 과수분야 시범사업 42개소에 대한 추진성과와 시범농가 발표로 진행됐다.

또한, 당진 지역에서 생산된 19품종의 사과를 전시, 설명, 평가하는 시간도 가져 농업인들 간 정보 교류의 장이 되었다.

과수 야생동물·조류 피해방지 실증시범사업은 사과 과수원 13개소에 레이저 조류퇴치기를 설치한 결과 설치 전에 비해 과실 손실율이 15% 감소했으며, 과수 이상기후 피해예방 실증시범사업은 5개소에 냉해 방지제(안티프로스트) 및 기타제제를 봄철과 가을철에 적기 살포함으로써 사과 정형과율이 작년 대비 122% 증가하고 서리피해가 62% 감소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상하 사과연구회장(순성면 백석리)은 “올해는 기상이변이 심해서 전국적으로 냉해·화상병·태풍 등 농사에 있어 힘든 날이 많았다”며 “자연재해에 대비하는 재배기술이 당진에 더 많이 도입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구본석 과수팀장은 “농업기술센터는 소비트렌드 변화에 맞는 다양한 품종 육성 및 고품질 과일생산을 목표로 두고 재배기술을 중점 지도해 당진 사과의 경쟁력과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코로나시대 초간단 육아 비법 배워 봐요

- 당진시, 청년멘토 특강 ‘기적의 놀이육아’ 신청자 모집 -

 

당진시가 청년멘토 특강으로 내달 14일 황성한 작가의‘코로나 시대 기적의 놀이육아’ 과정을 진행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게임, 유튜브 등 인터넷 중독과 함께 활동 부족으로 육아에 대한 부모의 역할이 강조되면서 직장생활 등 바쁜 일상에서 아이와의 놀이를 막막하게 생각하는 부모들에게 쉬운 놀이, 일상에서 하는 놀이를 소개해 주는 육아부문 특강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청년타운 나래홀에서 11월 14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이번 특강은 4~10세 자녀를 둔 아빠를 대상으로 하며, 부부가 함께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청년타운 나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황성한 작가는 LG디스플레이 책임 연구원인 직장인 아빠로서 아이들과 밀도 높은 시간을 보낸 8년간의 놀이·독서·영어·대화의 노하우를 담아 저서《기적의 놀이육아》,《기적의 아빠육아》를 출간했다. 또한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멘토, 여성가족부 부모학교‘CONECTS’칼럼 연재 등 아빠 육아 부분에서 멘토로 활동 중이다.

 

============================================================================================

 

당진시, 10월 바닷가 대청결 활동 실시

- 한진포구 일원 해양쓰레기 일제 수거 -

 

당진시가 10월 연안정화의 날을 맞아 28일 오후 송악읍 한진포구 일원에서 바닷가 대청결 활동을 전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청결 활동은 평택해양수산청, 한진어촌계, 평택해양경찰서, 해양환경공단, 당진수협, 여성어업인협회 등이 자발적으로 참석해 한진포구 일원에 행락인파에 의해 버려진 각종 생활쓰레기 및 해안가에 퍼져있는 해양쓰레기를 일제 수거했다”고 말했다.

당진시는 시민·어업인 및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해안가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매달 연안정화의 날 행사로 유관기관, 민간단체와 함께 항·포구 및 해안가 대청결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사)대한한돈협회 당진지부, 이웃사랑 한돈 나눔

 

(사)대한한돈협회 당진지부(지부장 김은호)는 28일 2,50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 4,200kg(1,400상자)을 장애인시설, 아동청소년시설 등 지역 복지시설 27개소에 전달했다.

지난 4월 2,00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를 이웃들을 위해 기탁한데 이어 올해만 벌써 두 번째 선행이다.

김은호 당진시지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시식행사와 같은 소비 촉진행사를 축소하는 대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나눔행사를 계획하게 됐다”며 “나눔행사 뿐 아니라 축산 악취저감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축산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대한한돈협회 당진지부는 주기적으로 지역사회에 돼지고기 나눔행사를 실시해 사회공헌과 한돈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