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당진시 비대면 4-H과제발표회 개최

 

 

당진시는 11월 19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이번 해 당진시학교4-H회 과제활동 성과를 돌아보기 위해 비대면 4-H과제발표회를 진행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당진시학교4-H회원 참석이 어려운 관계로 올해 활동했던 과제활동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비대면 과제발표회를 실시하게 됐다.

이번 비대면 과제발표회는 15개교가 참여한 가운데 과제 활동성과 발표, 공연경진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됐다.

과제 활동성과부문에서는 각 학교4-H회가 1년 동안 수행한 과제활동과 회의생활, 봉사활동 등의 성과를 촬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공연경진은 당진정보고등학교 수화 외 4개 팀이 참여해 악기연주, 노래, 수화, 연극 등 본인들이 준비한 내용을 자유롭게 공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센터 관계자는 “4-H 운동은 농업, 환경, 생명의 가치를 높이는 운동으로 이번 경진대회가 당진4-H회원들이 주인이 되어 다양한 과제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민주시민의 덕성을 함양하고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송매감리교회 4년째 사랑의 쌀 기부

 

당진시 송산면에 위치한 송매감리교회(김종필 담임목사)가 20일 당진시청 목민홀에서 당진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백미 550포를 기부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김홍장 당진시장과 김종필 목사, 왕현정 당진시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김홍장 시장은 “모든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날씨까지 추워지고 있는 이 때에 이웃들을 위해 4년째 매해마다 기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종필 목사는“매년 성도들의 사랑을 모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감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것이 교회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기부된 백미는 사회복지시설과 송산면 인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