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솔향기길에서 ‘행복한 가을 산책’ 즐겨보세요!


-최정상 트로트 가수 ‘남진’, 미스트롯 ‘강예슬’, 탤런트 겸 가수 ‘노현희’ 등 초대가수 공연도 펼쳐져-

 

태안군이 자랑하는 명품 산책로인 ‘솔향기길’에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걷기’와 ‘체험’, 그리고 흥겨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군에 따르면, 이달 28일 솔향기길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이학재) 주최로 이원면 내리에 위치한 ‘솔향기길 1코스’ 일원에서 ‘제6회 솔향기길 축제’가 개최된다.

‘솔향기길’은 2007년 유류피해 사고 당시 태안을 찾은 123만 자원봉사자들의 발길이 자취로 남아 생겨난 길로, 태안 지역 66.9km에 6개 코스로 구성돼 있다.

특히, 탁 트인 서해바다와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장관을 이루고 있어 전국의 트래킹 마니아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힐링 탐방로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축제는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산책(3km)하며 ‘황금 솔방울 찾기’ 등의 행사에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으며,

또한, 인기 개그맨 김종국의 사회로 최정상 트로트 가수 ‘남진’을 비롯해, 미스트롯 ‘강예슬’, 탤런트 겸 가수 ‘노현희’ 등이 출연해 참가자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솔향기길 축제 참가자 화합 한마당’이 펼쳐질 계획이다.

축제 관계자는 “서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책로로 각광받고 있는 태안 솔향기길에서 가족과 함께 행복한 가을 산책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태안군, 2020년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이달 23일부터 인터넷 조사 시작, 다음달 1일부터 18일까지는 조사원 방문면접조사-

-농ㆍ임ㆍ어가 9348가구(표본가구) 조사-

 

태안군이 농림어업 및 농산어촌 주요정책의 기본정보로 활용될 ‘2020 농림어업총조사’를 추진한다.

‘2020 농림어업총조사’는 우리나라 농림어가의 규모, 분포, 구조 및 경영형태를 파악하고, 소지역(행정리) 단위의 경제활동, 생활 기반시설 등을 파악하기 위해 5년마다 실시하고 있다.

조사대상은 조사기준 시점(2020.12.1.0시현재)의 태안군 모든 농림어가와 행정리이며, 실제 조사대상은 이중 표본가구 9348가구이다.

이번 조사는 농가ㆍ임가, 해수면 어가, 내수면 어가, 지역조사 4종으로 구분돼 △가구원, 경영주 특성 등(농림어업 공통 15개) △농업생산, 농업경영(농업부분 31개) △임업생산, 임업경영(임업 8개) △어업생산, 어업경영(해수면 및 내수면 어업 14개) △기본사항, 교통편의시설, 생산기반시설, 경제활동 등(행정리 지역조사 15개) 항목 등 총 127개 항목을 조사한다.

특히, 올해는 기존 종이 조사표를 줄이고 전자 조사표를 도입해 고효율ㆍ저비용 조사가 가능해져, 조사의 정확성을 높이고 자료처리 시간이 줄어 시의성 있는 통계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사방법은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인터넷(www.census.go.kr)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조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 기간에 참여하지 않은 대상자는 12월 1일부터 18일까지 조사원이 직접 해당 가구를 방문해 면접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면접조사 시에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착용, 일정거리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조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농림어가를 위한 각종 정책 마련에 활용하기 위해 진행하는 조사인 만큼, 대상자분들께서는 인터넷 조사에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라며 조사원 방문 시에도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달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군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조사원 130명(조사관리자 14명, 조사원 116명)을 대상으로 집합 교육을 실시하는 등 ‘2020 농립어업총조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