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료원, 비축용 주방용품 나눠= 서산시의료원(원장 김영완)은 상례원에서 비축분으로 보관 중이던 밥공기 등 주방용품을 3,700여점을 필요한 곳을 찾아 전달하도록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학수)에 기증했다.

이번 물품은 상례원을 입식으로 리모델링하면서 고장과 수량이 부족하면 사용하는 비축용으로 미사용 좌식식탁 40점과 밥공기, 반찬 그릇 등 용기 총 3,700여개를 필요한 곳이 있으면 나누고 싶다는 김영완원장의 뜻에 따라 자원봉사센터에서 마을회관 등 공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자원봉사센터 측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따뜻한 나눔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용품은 경로당과 노인대학 등 공공시설에서 신청을 받아 필요한 만큼 전달할 계획이다.

서산 프로바이크, 취약계층에 연탄, 난방유 나눔= 서산프로바이크(대표 박창현)는 11월 28일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연탄 5,000장, 난방유 20드럼, 쌀20포대를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하여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서산관내 동호회 회원들과 가족 20여명은 쌀쌀한 날씨에도 자원봉사센터를 통하여 추천받은 20여 가정에 직접 연탄배달 봉사를 진행하고 난방유와 쌀은 필요한 가정을 찾아 나누기 위하여 회원들이 모은 8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박 대표는 해마다 연탄중심으로 운영하다가 난방유를 추가하며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함께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취미활동과 함께 지역사회 참여를 위한 나눔을 계속 실천할 수 있도록 회원들과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이날 봉사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소수의 회원들과 각 지역봉사자들이 활동에 참여 하였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