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자동차공업사와 공모해 보험금 편취

 

 

자동차 공업사와 공모, 교통사고 발생일자를 허위로 신고하여 보험회사로부터 보험금을 편취한 피의자 2명이 검거됐다.

 

지난5일 10:00경 천안서북경찰서에서 검거된 피의자는 천안시 동남구 건설업자 윤 모씨(49세) 등 2명이었다.

 

피의자들은 ’09. 3. 10 발생한 교통사고 관련 피의자 소유의 차량의 수리비를 보험사로부터 받을 목적으로, 같은 해 3. 25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후, 마치 교통사고가 3. 27에 발생한 것으로 허위신고하여 차량수리비 500만원 상당을 교부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보험사기 등 금융범죄 특별단속 관련 첩보입수, 사고현장 CCTV 및 보험회사 사고내역자료 등 비교ㆍ분석, 혐의를 입증하고 불구속 수사하고 있다.

-----------------------------------------

 

[금산] 차량절도 사건 주의

 

도로변에 주차되어 있는 갤로퍼 자동차를 절취하고,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는 차량에서 선글라스 등을 절취한 피의자가 검거됐다.

 

지난5일 검거된 피의자는 금산읍 황 모씨(25세)로 금산읍 오 모씨 (남, 39세 ) 등 3명에게 피해를 입혔다.

 

피의자는 ’09. 6. 16. 01:00경 충남 금산군 소재 카센터 앞 노상에서, 키가 꽂혀 있는 상태로 주차되어 있는 피해자 소유의 갤로퍼 승용자동차 1대 시가 270만원 상당을 절취하고 ‘09. 5. 31.부터 6. 16. 까지 사이 갤로퍼 자동차 1대, ○○@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에서 선글라스 등을 절취하는 등 도합 300만원 상당의 차량과 물건을 절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방범용 CCTV검색 용의자 인상착의 확인, 탐문수사로 용의자 특정, 피의자가 PC방에서 게임을 하고 있다는 첩보 입수하여 검거하고 불구속 수사하고 있다.

----------------------------------------------

 

[예산] 인터넷게임 이용 돈 뜯어

 

 

인터넷 네이버 사이트상에 리니지 계정을 육성해주겠다고 글을 올려 이를 보고 연락한 피해자들로부터 금원을 편취한 피의자가 검거됐다.

 

지난‘09. 8. 5. 10:00경 예산경찰서 수사과 지능수사팀 사무실내에서 검거된 피의자는 예산군 김모씨 (26세)로 곽 모씨 (24세) 외 5명에게 피해를 입혔다.

 

피의자는 2009. 5. 6.경부터 같은 해 6. 말경까지 인터넷 사이트에 리니지 계정을 육성해 주겠다고 글을 올려 6명의 피해자들로부터 도합 62만원을 송금 받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피해자로부터 진정서 접수하여 수사착수, 송금 계좌의 연결계좌를 추적하여 용의자 특정 후 자진 출석케 하여 검거, 불구속 수사(여죄 수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