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기계 사전임대 교육, 200여명 참가 호응


군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농기계임대사업을 추진하면서 농기계안전사용요령 및 임대 방법 등의 사전 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인의 큰 호응을 얻었다.

농기계 임대 사업은 농업인의 평균 연령이 고령화되는 한편 귀농인이 늘고 있는 농촌 현실을 직시하여 쉽게 구입할 수 없는 고가의 농기계를 저렴한 가격으로 임대하여 일손 부족 농가의 농번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임대 농기계는 농민들이 선호하고 많이 찾는 땅속작물수확기, 탈망기, 두둑성형기, 복토직파기 등 총 34종 127대를 구비하여 항시 임대 중이고 1일 사용료가 5,000원~30,000원으로 책정되어 농가 경영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11일 실시된 이번 교육에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교육 전문교관이 농기계 임대방법과, 분야별 농기계보유 기종과 안전사용 요령 등을 중점으로 설명했고 농기계 임대사업 인기를 반증하듯 200여명의 농민이 참가하여 뜨거운 교육 열기를 실감케 했다.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 사업 담당자는 “이번 교육에 참여한 농민들의 뜨거운 교육 열기를 확인해보니 농기계임대 사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고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해 꼭 필요한 농기계의 보유대수를 늘리고 기종별로 작업 목적에 맞게 다양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