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반도, 바다낚시/수목원/각종 수산물 등 풍성



깊어가는 가을을 느끼고 소중한 추억과 낭만을 간직할 수 있는 태안반도의 가을 여행지가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삼면이 바다인 태안은 다양한 해양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특히 가을에는 바다낚시가 절정이다.

4~11월까지 계속되는 바다낚시 성수기에는 하루 평균 3천여명의 강태공들이 태안반도를 찾는다.

특히 초가을부터 늦가을의 주말이나 휴일에는 가족단위 관광 낚시객들이 많이 찾아와 동호회 낚시객들과 함께 인산인해를 이룬다.

아울러 태안에는 안면도 자연휴양림과 천리포수목원에서 산림욕과 눈요기를 동시에 즐길수 있다.

안면도 휴양림은 안면송이 일품이다. 소나무들이 각종 박테리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뿜어내는 피톤치드는 사람이 마시거나 피부에 접촉하면 심신이 맑아지고 마음의 안정을 가져오게 되는 효과가 있다.

산림욕 적기는 6월~11월이며 이 기간에는 겨울철에 비해 식물이 5배나 더 많은 피톤치드를 발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천리포수목원은 전세계 60여개국서 들여온 식물이 자라고 있고, 특히 세계 최대 규모인 450여종의 목련과 400여종의 호랑가시나무가 보전돼 있어 수목원 전문가들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목원 중 하나로 꼽는 데 주저하지 않을 정도다.

이밖에도 전국적으로 유명한 서해안 낙조를 꽃지·학암포·신진도 등 군내 곳곳에서 느끼고 만끽할 수 있으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고 달리는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 역시 태안반도의 가을을 아름답게 하는 요소 가운데 하나다.

한편, 요즘 태안은 새조개·꽃게·우럭젓국 등 특산 계절음식도 만날 수 있어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모두 충분한 가을 관광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충남포커스 한상규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