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논소득기반 다양화 사업농가 신청접수, 내달 21일까지



태안군은 2011년도 '논 소득기반 다양화 사업'농가 신청을 내달 21일까지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쌀 수급 안정과 논에 다양한 소득작물을 재배토록 하는데 목적으로 신청 대상자는 지난해 쌀 소득 등의 변동 직접지급금 대상 논에 올해 벼 이외의 타 작물을 재배하고자 하는 농가와 지난해 논 농업 다양화 사업에 참여한 논의 농가이다.

신청은 농가별 10a(300평)이상이고 군 총사업량은 450ha며 작목 제한은 없지만 1년생은 매년 보조금을 지급한다.

특히 다년생 작물을 재배할 경우 비진흥지역 위주로 논의 형상을 유지하는 범위에서 허용되고 작물을 식재한 한 해만 보조금을 지급한다.

논 소득기반 다양화 사업 약정을 체결한 농가는 8~10월에 사업이행 여부확인을 거쳐 12월에 10a 당 30만원씩 보조금을 지급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논 소득기반 다양화 사업 등을 통해 쌀 수급과 가격안정은 물론, 지역특화 품목을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등 많은 효과를 기대한다"라며 “많은 농업인들에게 적극 홍보해 신청접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논 소득기반 다양화 사업과 관련 궁금한 사항은 해당지역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농정과(670-2815)로 문의하면 된다.

서해안뉴스 민옥선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