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솔향기기길 걷기행사 개최

태안반도의 아름다운 해안절경과 바다 그리고 솔숲을 만끽할 수 있는 군의 대표적 생태문화 탐방로 ‘솔향기길’에서 걷기행사가 개최된다.

‘푸른태안21추진협의회’가 주관하고 태안군에서 후원하는 ‘솔향기길’ 걷기행사가 오는 29일과 다음달 5일 2회에 걸쳐 이원면 꾸지나무골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걷기행사는 자연 생태계와 경관이 우수하고 바다와 소나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솔향기길을 국민들과 함께 향유할 수 있는 장소로 홍보하기 위해 개최된다. 총 10.2km로 이뤄지는 이번 걷기행사 코스는 이원면 꾸지나무골에서 시작해 작은어리골, 별쌍금약수터, 여섬, 큰노루금, 당봉전망대, 삼형제바위, 만대항까지로 약 4시간이 소요되는 거리다.

특히 이번 걷기행사에는 각 코스마다 바다와 소나무, 가을꽃, 정겨운 들녘 등이 어우러져 걷기행사 참가자 모두에게 최고의 볼거리를 선사해 일상생활에 지친 도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번 걷기행사의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400명에 한해 도시락과 생수, 기념품을 무료로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태안반도의 솔향기길은 아름다운 자연생태계와 바다와 소나무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최고의 생태문화탐방로”라며 “사랑하는 가족과 친지, 연인과 함께오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수련하고 태안반도의 가을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걷기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푸른태안21 추진협의회 홈페이지(http://www.taean21.co.kr) 또는 태안군 홈페이지(http://taean.go.kr) 에서 신청서식을 받아 작성한 후 행사 3일전까지 이메일(joeun0302@hanmail.net) 또는 팩스(041-674-2364)로 신청하면 된다.

충남포커스 박복순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