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kg 3만8000원, 지난해 대비 주문량 두배 늘어-

태안반도의 청정해역 바닷물을 이용한 바닷물 절임배추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태안군에서 주요 농·특산품을 인터넷으로 판매하고 있는 태안장터(대표 엄영섭)에 따르면 김장철을 맞아 절임배추 예약문의가 이어져 600여건의 주문실적을 올렸으며 이는 지난해 대비 2배 높은 수치다. 이는 전국적으로 배추 재배면적이 지난해보다 30% 늘어나고 작황까지 좋아 포기당 가격이 내려가고 김장의 부재료인 소금이 김장철을 맞아 가격이 비싸진 것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실제 태안장터에서는 지난해 운송비 포함 kg당 4만3000원이던 절임배추를 올해에는 3만8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저렴하고 맛 좋은 태안 절임배추를 구입하려는 문의전화가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매년 김장때마다 주부들이 배추절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바닷물 절임배추는 양념만 버무리면 바로 먹을 수 있는 편리함이 인기요인 중 하나이다.

또한 일반 소금으로 배추를 절이면 소금 선택에 따라 김치가 짜거나 쓴맛이 나는데, 바닷물 절임배추는 간이 골고루 스며들어 김치맛이 고소하고 입맛에 따라 양념을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이 밖에도 절임배추에 사용되는 태안산 배추는 친환경 재배농법으로 갯바람을 맞고자라 속이 노랗고 아삭아삭하며 특유의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 김장용 배추로 안성맞춤이다.

군 관계자는 "절임배추 생산지로서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는 우리 군에서는 바닷물 절임배추를 명품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고품질의 안전한 절임배추 생산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에서 바닷물 절임배추를 생산하고 있는 곳은 태안장터영농조합법인, 건농영농조합법인, 다온친환경영농조합법인 등 총 18곳이다.

충남포커스 박복순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