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지난 2일 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태안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가순례)가 주관하고 태안군에서 후원한 이번 행사는 진태구 태안군수와 정광섭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관계공무원, 자원봉사자 등 총 600여명이 참석했다.

한해 동안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 수칙낭독을 시작으로 우수자원봉사자 시상, 자원봉사자 장기자랑,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시상에는 군수표창에 양승복씨 외 8명의 봉사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의회의장 표창에 박만석씨 외 4명, 사회복지협회장 표창에 가종석씨 외 4명, 충청남도센터장 표창에 공명자씨, 태안센터장 표창에 최미희씨 외 4명이 수상했다.

가순례 센터장은 기념사에서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꿈을 심어주고 지역사회를 위해 뒤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모습은 우리가 지역을 사랑할수 있는 원동력”이라며 “체계적인 자원봉사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태안이 자원봉사 활동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태구 군수는 “여러분들의 따뜻한 손길과 사랑은 희망의 씨앗을 뿌렸고, 우리 군이 다시 일어서는데 큰 힘이 되어주었습니다” 라며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며 피해극복을 위해 노력해 주신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은 100여개 봉사단체와 7500여명의 봉사자가 등록된 태안군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전문봉사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복지서비스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충남포커스 박복순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