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지사상- 이영노, 충남도의회의장상- 오금택 여미경 임재관



우리고장을 빛낸 인물을 발굴하고 격려하며 의미 있는 한 해를 마무리하기위한‘2012충남을 빛낸 인물 시상&송년노래경연 한마음잔치’가 열려 주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 프로그램은 서해안신문과 자매단체인 충남포커스, 서해안뉴스, 콘비티충남방송, 편집자문위원회, 서부지역본부, 시민주주회, 서산주재기자단, 당진주재기자단, 자연사랑산악회, 소외계층신문보내기운동본부가 함께 마련했으며 지난달 21일 더웨딩홀(서산시 동문동)에서 막을 올렸다.

1부 ‘2012 충남을 빛낸 인물 시상식’은 김의중 당진주재기자의 진행으로 열려 오프닝공연에서 해조색소폰팀이 감미로운 연주를 선보였다.

이어 열린 ‘2012충남을 빛낸 인물로 선정된 조용란 조수정 류병욱 선정자가 선정패를 전달받았고, ’2012지역사회 빛낸 인물‘로 선정된 옥광식 박종일 유응호 강성운 선정자가 선정패를 전달받았다.

이어 충남도지사상은 이영노 씨, 충남도의회의장상은 오금택 여미경 임재관 씨, 서산시장상은 황인학 박익신 김경순 씨, 서산시의회의장상은 이정례 강창곤 박미숙 씨, 당진시장상은 이지선 씨가 수상했다.

서영태 전국지역신문협회 대전충남협의회장은 기념사에서 “우리고장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들의 공로에 감사하며 수상을 축하한다. 앞으로 우리 자매단체들이 더 힘차게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견인차 역할을 하자”고 격려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며 국악인 안종미, 가수 조수정 씨의 열창과 함께 2부 행사로 ‘만찬 & 송년노래경연잔치’가 진행됐다.

3부 행사로 열린 주재기자단연합회장 취임식에서는 고동주 서산주재기자단장이 주재기자단연합회장으로 취임했으며 신정국 서산주재기자단 부단장이 단장으로 취임했다.


신임 고 연합회장은 “주재기자단이 믾은 발전을 거듭해서 성장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홍성 태안 예산 보령지역에 기자단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행사를 함께 마련한 서해안신문사와 12개 자매단체는 지역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연말에 우리고장을 빛낸 인물을 발굴하여 격려하고 있다.

전국지역신문협회 충남공동취재팀





▲ 1부 사회를 맡은 김의중 당진주재기자

▲ 해조 색소폰의 오프닝 공연 모습

▲ 2부 사회를 맡은 안종미 단장의 공연






▲ 조수정 가수의 오프닝 공연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