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영태 전지협 대전충남협의회장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충남도청서 1박2일 워크숍 열어


지역신문 언론인들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워크숍이 충남도청 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중앙회(회장 김용숙)가 주최하고 전지협 충남협의회(협의회장 서영태)가 주관한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워크숍>은 지난 3-4일 이틀 동안 열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3일 오후 5시부터 열린 환경특강에서는 금강환경청 전문환경강사가 환경에 대한 여러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했다. 이어 건강특강에서 이상우 줄기세포 전문강사가 현재와 미래에 진행될 줄기세포 치료 및 의학의 발달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주목을 받은 언론인특강에 나선 김용숙 중앙회장은 “지역언론인들에게 현실적으로 여러 가지 어려움들이 많다. 특히, 지역언론 특성상 많은 업무를 동시에 처리해야 하는 어려움과 함께 좋은 대우를 받지 못하는 실상이기에 우리는 사명감을 가지고 힘든 여건을 이겨나가야 한다. 우리 지역언론인들이 있기에 지역의 민주주의를 지키고 발전시킨다는 사명감으로 매진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워크숍에는 박정현 충남도 정무부지사가 참석하여 지역신문 언론인들의 충남 방문을 환영했으며 많은 기관 단체장들이 격려했다.

한편, (사)전국지역신문협회 대전충남협의회는 매년 지역신문 언론인 초청 워크숍을 열어 언론인들의 교육 및 발전에 힘쓰고 있다.

전국지역신문협회 충남공동취재팀

▲ 김용숙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중앙회장

▲ 박정현 충남도 정무부지사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