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유발효과 250억원 이를 듯, 대회 준비 기획단 발족해 개최 준비에 최선-

-한상기 군수, “철저한 준비로 성공적인 ‘경제체전’ 개최에 만전 기할 것”-

 

태안군이 오는 2018년 열리는 제70회 충남 도민체전의 개최지로 최종 확정됐다.

한상기 태안군수는 10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도민체전 유치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충청남도민체육위원회에서 오는 2018년 제70회 충청남도 도민체전 개최지로 태안군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군은 도민체전 유치를 민선6기 주요 공약으로 내걸고 당초 내후년 예정이던 제69회 충남 도민체전 유치전에 나섰으나, 올해 예산군에서 개최 예정이던 제67회 도민체전이 메르스로 인해 취소되면서 오는 2018년에 개최될 제70회 도민체전 유치전에 나선 바 있다.

또한, 금년 말 준공 목표로 태안읍 평천리 일원 총 9만 4470㎡의 면적에 종합운동장 건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각 종목별 체육시설에 대해서도 차질 없이 준비하는 등 성공적인 체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왔다.

특히, 지역 체육 분야의 획기적인 발전을 도모하면서 도민체전 유치에 대한 군민적인 열망을 더해 체전을 반드시 유치하겠다는 의지로 한상기 군수를 비롯한 6만 4천여 군민이 하나의 뜻을 갖고 노력해온 결과 서천군을 제치고 도민체전 유치라는 목표를 달성하게 됐다.

한상기 군수는 이번 도민체전 유치로 약 250억원의 경제유발효과가 예상된다며, 도민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태안군의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동시에 군 체육 인프라 구축을 10년 앞당기고 경제 활성화를 통한 획기적인 지역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군은 기존의 경기장을 최대한 활용하고 부족한 경기장은 최소한의 예산으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체육 인프라를 구축해 성공적인 ‘경제체전’을 개최하는 한편, ‘도민체육대회 준비 기획단’을 발족해 과거 성공적으로 대회를 치렀던 지자체를 벤치마킹하는 등 가장 현실적인 종합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한 군수는 이 자리에서 “제70회 도민체전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뛰어주신 도민체전유치위원회 권오인 위원장과 태안군체육회 전창균 상임부회장 및 부회장단, 그리고 각급 기관·단체장님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남은 2년 6개월 동안 철저하고 치밀하게 준비해 우리에게 주어진 값진 기회를 200% 활용할 것”이라면서 “태안군의 풍부한 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와 연계한 보다 참신하고 새로운 도민체전으로 200만 도민의 화합을 다지는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군민들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