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이성국 취임회장 부부, 홍일대 이임회장 부부

 

[추천단체탐방]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 제14지역 <서산라이온스클럽>

 

지난 13일 서산시 읍내동 수도회관에서 서산라이온스클럽 회장 이 취임식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홍일대 회장이 이임하고 이성국 회장이 취임하는 자리에서 봉사기금도 전달하고 장학금도 전달하여 의미를 더했다.

지난 1년 동안 서산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한방의료봉사에 나섰다. 임대주택단지인 예천주공1단지 경로당에서 진행됐는데 행복한의원 서종은 원장과 15여 명의 회원들이 동행해서 30여 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방진료와 치료를 시행했다.

이어서 영정사진을 제작해서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봉사를 매년 이어오고 있는데 올해도 경로당을 방문해서 전달해드렸다.

이처럼 서산지역 라이온들이 지역사회 봉사대열을 이끌어가며 새로운 희망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라이온스 봉사대상’을 제정하여 수여한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 제14지역(부총재 최장일)은 행정, 치안, 교육, 통신, 소방 5개 부문에서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인물을 발굴했었다.

 

// 저소득층 학생 안경 바꿔주고 캄보디아 우물 파줘

서산지역 라이온들은 특히 시력에 문제가 있는 주민들을 위한 봉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서산지역 충서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최근 서산여중을 직접 방문하여 저소득층 학생 중 시력이 떨어져 안경 지원이 필요한 학생과 안경 바꾸는 기회를 놓친 학생 등 약 15명 학생을 선정하여 안경지원 행사를 마련했다.

충서라이온스클럽은 서산여중 뿐만 아니라 서산지역의 많은 어려운 학생들과 가정에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충실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가정에는 선뜻 생활 지원을 후원하는 등 이웃사랑 실천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는 대표적인 봉사단체이다.

충서라이온스클럽의 지원으로 서산여중의 많은 학생들도 우리 주위에 진정한 이웃사랑과 봉사의 의미를 알고 사회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또한, 서산지역에서 활동하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 14지역 라이온들은 1년 동안 해외봉사에도 성과를 보였다.

캄보디아 씨엠립에서 차량으로 3시간 거리에 위치한 Szat Leu 마을과 Chung Spean 초등학교를 찾아가 동네에 우물파주기, 학교 교실 지어주기 등의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곳 Chung Spean 초등학교는 학생 수가 160여 명 정도인 작은 학교인데, 기존 교실 2개로 160명의 학생들이 좁은 공간에서 공부를 하며 항상 교실이 부족한 상황이었지만, 라이온스의 후원으로 새로운 교실 2개가 생겼다.

또 350가구 1,500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Szay Leu 마을에는 우물이 2개뿐이어서 물부족으로 고통받았지만 라이온스 후원으로 우물이 3개가 됐다. 물 부족을 완전히 해결하기에는 부족하지만 그 고통은 조금은 덜어줬다.

해외봉사에 참가한 가충순 라이온은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수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준듯해 기분이 정말 좋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아이들에게 학용품과 헌 옷 보내주기 운동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캄보디아 봉사활동은 서산지역 라이온들이 마을과 학교에 힘을 실어주었음은 물론, 라이온들의 봉사에 대한 열정과 실천 운동이 돋보이는 봉사활동이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