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청소년문화의집, 스포츠스태킹 수강생 모집

▲ 당진 면천초등학교 조은성 어린이가 가정에서 스포츠스태킹을 즐기고 있다.-사진 독자제공

"집중력과 순발력을 길러주기에 좋을것 같아서 마련해 주었는데 아이가 매우 즐겨하는 놀이중에 하나가 되었다. 엄마 아빠보다 더 빠른 스피드로 컵을 쌓고 내리면서 매우 흥미로워 한다. 이 놀이가 양손을 사용하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를 균형있게 발달시켜준다고 한다. 그야말로 일석이조다."

면천초등학교 영양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권오정 씨의 말이다. 16일 만나 본 권 씨의 아들 조은성 군(면천초 2년)은 요즘 스포츠스태킹 매력에 쏙 빠져있다. 

"실수하지 않고 시간을 더 줄여보려고 엄청 집중하게 돼요. 엄마 아빠랑 함께 하니까 더 재밌어요."하며 책상 위에 놓인 컵을 재빨리 쌓고 내리며 묘기 아닌 묘기를 선보인다.  

집중력이 부족한 요즘 학생들에게 권할 만한 스포츠가 바로 이 스포츠스태킹이다.

스포츠스태킹(SPORT STACKING, 컵 쌓기)이란 12개의 스피드스택스 컵을 다양한 방법으로 쌓고 내리면서 집중력과 순발력을 기르는 기술과 스피드의 스포츠 경기다.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는 이 스포츠는 부모들과 학생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는 있지만 보다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는 그닥 많지 않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 주고자 서산시의 출연기관인 서산시복지재단 산하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겸직 김영제)에서는 스포츠스태킹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활동 증진과 삶의 활력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정정당당 스포츠맨(스포츠스태킹) 프로그램은 12개의 컵을 이용하여 3-3-3스택, 3-6-3스택, 더블 등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컵을 쌓고 내리면서 집중력과 순발력을 기르는 스포츠 프로그램으로 4월22일부터 6월17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3월14일(화)부터 3월31일(금)까지 청소년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까지다.

접수방법은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 s2youth.co.kr)의 소정의 양식을 다운받아 방문 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041-688-732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