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대산읍 주민자치위원회 김기진 위원장, 탈모닷컴(주) 장기영 대표, 대산중 김태영 교장

탈모닷컴(주) 장기영 대표, 대산중에 장학금 1억 원 기탁

 

TS샴푸 제품 개발자인 탈모닷컴(주) 장기영 대표가 지난 22일 대산중학교(교장 김태영)를 방문해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억 원을 기탁했고, 이 장학금을 매년 1천만 원씩 10년간 사용해달라고 장학금 사용계획의 뜻을 전했다.

장기영 대표는 대산중학교 25회 졸업생으로 장학금을 전달하면서 “대산읍 오지리에 살던 시절 대산중학교를 다니면서 장학금을 받아 월사금도 내고 사고 싶었던 참고서도 샀으며 어머님께서 온 동네를 다니며 장학금 받은 아들을 자랑하고 다니신 즐거운 기억이 있다.”며 “앞으로도 꿈을 갖고 공부하는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장학금을 매년 뜻있게 사용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장학금을 기탁하고 보니 미루어 두었던 오랜 숙제를 이제야 한 것 같은 기분이 들어 매우 기분이 좋고 행복하다.”며 “잘 키워주신 모교 대산중학교가 고맙고 열정을 갖고 가르쳐 주셨던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태영 교장은 “한결같은 모교 사랑, 후배 사랑의 마음으로 기탁해주신 장기영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그 뜻을 이어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학생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대산중학교는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에 있는 사립중학교로 1957년 개교하였다. 그리고, 1957년 7월 1일 대산고등공민학교 3학급 설립인가를 받아 개교하였으며 1963년 2월 25일 대산중학교 6학급 인가를 받았다. 교훈은 '자주, 성실, 애국'이며 교목은 향나무, 교화는 장미이다. 남녀공학 14학급으로 편성되어있으며 합주, 중국어, 요가, 홈페이지 제작, 일본어, 한자 등의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권근한 주재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