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 가을철 대표 축제 일정 확정, 전국 관광객 유치에 총력 -

 

 

홍성군이 군 대표 축제의 일정을 결정하고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전국 관광객 유치에 나섰으며, 가을철은 다른 지역에서도 많은 축제가 개최되기 때문에 조기에 일정을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철이면 홍성지역 곳곳이 매력적인 축제의 장으로 변모하며 홍성을 찾는 방문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이어진다.

군은 오는 9월 15일 홍성남당항 대하축제를 시작으로 충청남도 대표축제인 홍성역사인물축제, 광천토굴 새우젓․광천김 대축제가 잇달아 개최돼 가을의 풍성함을 더할 것이라고 밝혔다.

먼저 올해 22회째를 맞는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가 9월 15일부터 29일까지 서부면 남당항 일원에서 개최되며, 먹거리 운영은 11월까지 지속된다.

어패류의 보고인 천수만에서 막 잡아 올린 싱싱한 자연산 대하를 맛볼 수 있는 축제 한마당으로, 남당 대하는 우리나라 연안에서 자생하는 80여 종의 새우 중 가장 크고 먹음직스러우며, 평균 길이가 20cm이며 제일 큰 것은 27cm까지 자란다.

특히 9월에서 11월 사이에 잡히는 대하는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전국 미식가들의 입맛을 유혹한다.

아울러 남당항에서 즐길 수 있는 고즈넉한 일몰은 미식가들에게 주어지는 또 하나의 선물이다.

다음으로 충남의 대표축제인 홍성역사인물축제가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홍주읍성에서 ‘그들을 알고 싶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지난 2011년부터 에듀테인먼트형 축제로 거듭난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최영, 성삼문, 김좌진, 한용운, 한성준, 이응노 등 홍성이 배출한 6명의 역사인물에 대한 일화와 업적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재해석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18년 홍주지명탄생 천년을 앞두고 본격적인 준비 행사인 홍주천년 주제관 운영, 홍주도령․천년낭자 캐릭터 조명 운영, 홍주천년 역사기록화 갤러리 운영 등 천년의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한 뜻 깊은 행사가 줄줄이 계획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광천읍 전통시장일원에서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김장철 전국 주부들이 혹할만한 광천 토굴 새우젓․광천김 대축제가 개최된다.

넉넉한 인심이 살아 있는 전통시장에서 옛 추억을 되짚으며 최고의 새우젓과 재래맛김을 맛볼 수 있는 축제한마당이 될 전망이다.

1년 내내 15℃ 내외의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토굴에서 숙성된 광천토굴새우젓과 고소하게 구워낸 광천재래맛김은 왜 이곳의 새우젓과 맛김이 전국 제일의 유명세를 타고 있는 원조(元祖)로 인정받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축제에서는 새우젓과 김 외에도 토굴 견학, 바닷물절임 배추 담그기 등의 다양한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축제를 앞두고 홍보효과가 큰 SNS 및 온라인 홍보는 물론 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하여 많은 관광객 분들이 축제장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광객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홍성군을 방문하여 아름다운 추억, 잊지 못할 기억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

평생학습센터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8월 8일 ~ 10일 3일간, 3개 분야 21개 과정에 355명 수강생 모집! -

 

 

홍성군 평생학습센터는 2017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모집한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8월 28일부터 12월 15일까지 15주 과정으로 운영하며, 모집인원은 인문교양, 문화예술, 직업능력 등 3개 분야, 21개 과정에 355명이다.

홍성군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으며, 모집은 수강생 본인의 홍성군 평생학습센터 방문접수 또는 인터넷 접수(http://www.hongseong.go.kr/lll.do)로 진행된다.

방문접수 시 관내거주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1인 2강좌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쿠킹클래스 강좌는 단기 프로그램으로 2강좌 외에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

홍성군은 군민의 자기개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학습센터에서는 더 많은 군민의 평생교육 참여를 위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지속적 평생학습 참여 및 교육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재비, 재료비는 각 과정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며 악기강좌의 경우 수강자 확정 후 악기구입 관련사항을 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