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진시, 소나무재선충병 사전 차단 총력 -

 

당진시가 소나무 재선충병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달 31일 항공예찰을 실시하는 등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산림청 헬기에 담당자가 동승해 진행된 항공예찰은 소유구분 없이 당진 관내의 소나무림이 분포된 지역을 중심으로 실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시가 소나무재선충병 차단을 위해 항공예찰을 실시한 이유는 지상예찰에서는 발견하기 어려운 비가시권 지역이나 산악지역의 소나무 고사목을 파악하는데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시는 항공예찰 시 위성항법시스템(GIS) 등의 장비를 이용해 정확한 고사목 위치를 파악한 후 추가로 지상 정밀예찰을 실시했으며, 현장에서 채취한 시료는 충청남도산림연구소에 검사의뢰 했다.

시 관계자는 “소나무재선충병 차단은 조기발견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항공예찰을 통해 소나무재선충병 유입방지를 위해 소나무 고사목을 조기에 파악하고 정밀조사 등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소나무재선충병 유입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나무 고사목을 발견하거나 소나무재선충병이 의심되는 나무를 발견하면 당진시청 산림녹지과(☎041-350-4200~3)로 연락하면 된다.

 

===============================================

어린이 독감 무료예방접종 받으세요

- 올해부터 대상자 확대, 내년 4월 말까지 예방접종 가능 -

 

당진시 보건소는 이달 4일을 시작으로 오는 2018년 4월 말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관내 지정 병‧의원 19개소에서 인플루엔자(독감) 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예방 접종은 지난해 6~12개월 미만 영아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올해부터는 6~59개월 어린이(2012년 9월 1일 ~ 2017년 8월 31일 출생아 중 만 6개월 이상부터 접종가능)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처음 하는 어린이는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하며, 기존에 접종력이 있는 어린이는 이달 26일부터 1회만 접종하면 된다.

위탁 의료기관 확인 등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예방접종도우미 또는 당진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당진시보건소 예방접종실(☎041-360-6017, 6019)로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부터 접종대상이 확대된 만큼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인플루엔자 접종 권장 시기인 10월 초부터 12월 사이에는 접종이 완료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