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정체구간 해소,혼잡비용 절감 교통량 분산 역할도 톡톡 -

 

서산지역 일원에 추진되고 있는 입체도로망 구축 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차량정체구간 해소와 교통혼잡비용 감소가 기대되고 있다.

28일 시에 따르면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입체화도로 건설공사가 다음달 준공을 앞두고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시는 서산IC입체화 도로가 개통되면 국도32호선과 국지도70호선 등 주변 간선도로와의 진출입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극심한 차량정체에 따른 교통혼잡 비용 발생을 근본적으로 차단해 사회·경제적 손실을 효과적으로 줄여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앞서 지난해 준공된 입체도로망 2개 노선도 교통량 분산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국도29호선(성연면)과 국도32호선(음암면)을 잇는 국도대체우회도로는 올해 1월 개통 이후 교통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이 노선은 특히 전구간(7.6㎞)이 신호등이 없는 자동차 전용도로 인데다 도심부를 우회할 수 있어 도심권 교통량 분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서산대산항과 자동차 산업단지로 통하는 국지도70호선(운산면~지곡면) 역시 지난해 7월 전구간(13㎞)개통 이후 산업물류 동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 노선도 간선도로 접속방식을 입체교차로로 변경해 빠른 이동이 가능하고 고속도로와 바로 연결되는 접근성 때문에 물류운송 사업체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찬유 서산시 도로과장은 “입체도로망이 속속 완성되면서 교통혼잡구간 해소등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며“ 앞으로 우회차로 확대 신설 등 교통불편이 해소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

 

독거노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 구축

 

서산시가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독거노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를 구축한다.

시는 지역 독거노인 1,300가구에 독거노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 구축을 위한 장비를 다음달 22일까지 교체하거나 설치한다고 밝혔다.

독거노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는 화재·가스감지센서, 활동감지기, 응급호출기 등을 설치하면 화재, 가스누출, 안전사고 등의 응급상황 발생 시 소방서에 자동으로 신고 되는 시스템이다.

시는 2009년부터 독거노인 1,550세대에 응급안전알림서비스 시스템을 설치하고 지역별 담당 응급관리요원을 배치해 정기 방문점검은 물론 활동감지기를 통해 어르신의 안부도 확인하고 있다.

여기에 2억 8100만원을 들여 2009년과 2010년에 설치된 노후장비 1,000대를 전면 교체하고, 300세대에는 신규로 설치할 계획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서산시의 독거노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가 충남도내에서 최고일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4번째로 손꼽히는 규모가 된다.

이완섭 시장은 “홀로 사는 어르신이 늘어나면서 안전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는 만큼 이들을 위한, 응급안전알림서비스 구축에 힘쓰겠다.” 며 “앞으로도 서산시는 어르신들의 든든한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불법주정차 무인단속카메라 설치 확대

 

 서산시가 무인단속카메라 설치로 불법 주·정차 근절에 나선다.

시는 상습 불법 주정차 지역과 어린이 보호구역 등에 단속용 무인카메라를 새로 설치하고 내년 1월초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지역은 ▲서산시 읍내동 부춘초 삼거리, ▲서산시 읍내동 호수공원 사거리 ▲서산시 성연면

테크노밸리 성연초 사거리, ▲서산시 성연면 e편한세상아파트 사거리 등 총 4개소다.

시 관계자는 “올해 말까지 본격 운영 전에 설치지역에 대한 홍보 및 계도에 힘써 주정차위반으로 인한 민원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

아동·청소년 성폭력 예방 강화에‘온힘’

 

서산시는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양한 교육 및 예방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다문화건강가족지원센터 등 다중이용시설과 종교시설 및 운수업장에서 예방 동영상을 상영하거나 홍보물을 게시하고 있다.

또 캠페인을 수차례 실시하는 등 적극 홍보하고 성폭력 위험 상황 발견 시 즉시 신고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특히 시는 한센인 마을인 영락원을 찾아‘찾아가는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지난 17일 실시했다.

송명근 서산시 여성가족과장은 “성폭력 예방 및 지역사회 인식개선을 위해 지역사회의 자발적인 참여와 동참하는 분위기 조성을 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독거노인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