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향 광천에서 공연 후 공연수익금 전액 700만원, 홍성사랑장학회 장학금 기탁

 

홍성이 낳은 이 시대 최고의 소리꾼 장사익 선생이 고향 광천에서 『광천 장날』 공연을 마친 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수익금 전액을 홍성사랑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며 고향사랑을 실천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장사익 선생은 연말을 맞아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고향 주민들을 위해 공연을 준비 했으며, 홍성사랑장학회 100억원 조성을 위해 공연 수익금 전액(700만원)을 기탁하며 뜻 깊은 고향 사랑을 실천했다.

장사익 선생은 지난 2016년에도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해 남다른 고향 사랑을 보인바 있다.

12월 6일 광천읍문예회관에서 열린 2017 광천읍 송년음악회는 예매가 시작된 지 3일 만에 440석 전석이 매진되었으며, 『광천 장날』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하늘가는 길」, 「찔레꽃」 등의 대표곡을 장사익 소리판 친구들과 함께 우리 소리의 멋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사익은 홍성군 광천읍 출신으로 46세 늦은 나이에 데뷔하여 우리 고유의 국악과 대중음악, 팝의 경계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독특한 가창력으로 관객의 심금을 울리는 소리꾼으로 수많은 팬들을 확보하며 널리 사랑을 받고 있다.

홍성사랑장학회 김석환 이사장은 장사익 선생님을 비롯한 출향인사들의 고향사랑이 이어지며 홍성사랑장학금 100억원 달성이 눈앞에 와 있다면서 지역발전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항상 함께하는 군민과 출향인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지난 2005년 출범한 후 홍성사랑장학회는 13년간 1,741명에게 18억 8천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지역인재들에게 희망을 충전해주는 홍성군 희망충전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건강증진 사업 유종의 미 거둬

- 7일 10시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2017년 건강증진 사업 유공기관 표창

 

 

홍성군 보건소는 12월 7일 충남 보령에서 개최한 「2017년 충청남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보고대회」에서 만성질환 예방관리사업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그동안 홍성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조기발견 및 질환자의 중증질환 이행방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앞장 서 왔다.

특히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내혈압 ‧ 내혈당 인지를 통한 생활터를 찾아가는 심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 및 만성질환자의 적절관리로 중증질환 예방등 각종 지역축제와 캠페인을 연계한 교육 및 홍보활동을 추진하여 대상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받아 왔다.

또한 이번 표창에는 지역의 건강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 협조한 민간인 표창도 함께 포함되어 암예방관리사업의 성모의원 조창원 원장과 금연관리사업의 경남아너스빌 오수미 관리소장이 충청남도지사 표창의 영예를 함께 했다.

홍성군보건소장은 “홍성군 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하여 군민과 보건소 직원 그리고 유관기관 모두가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건강도시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전국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에서 홍성군 농업인 우수상 수상

- 농업은 혼자가 아닌 공유와 소통! 5일 실시된 경진대회에서 노하우 공유해

 

 

홍성군 정보화농업인연구회 최영준 회장(금마면, 43)이 12월 5일 농촌진흥청이 주최한 제8회 전국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농업기술 디지털 큐레이션 경진’ 분야에서 전국의 쟁쟁한 인재들과의 경합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보화 경진은 농업․농촌 정보화를 촉진하고 최근 불어오는 농업의 ICT 관련기술을 영농현장에 적극 도입하여 농가소득 향상을 목적으로 매년 전국 규모로 치러지는 대회이다.

최영준 회장은 ‘농업 콘텐츠 제작 및 공유·확산 경진’에서 자신의 노력과 경험의 산물인 버섯재배 관련 정보와 노하우를 충남뿐만 아니라 전국의 모든 농업인들과 공유하고 소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그는 다 같이 잘 사는 농업과 농촌을 위한 실천 사례를 발표하며 공감을 얻었고, 이날 수상의 기쁨을 정보화농업인연구회 회원들과 함께 누렸다.

또한 활동 중인 홍성군정보화농업인연구회를 육성하고 지원한 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의 스마트 농업과 정보화 추구 의지에도 감사를 표현하며,

지금은 모든 산업에서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큐레이션 마케팅이 농업에도 바로 필요한 시기임을 농업인과 소비자, 관련 기관들이 인식해야 한다며 소감을 대신하였다.

 



▲ 농업인 우수상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