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초, 저학년 대상 주판수리셈·학습코딩 등 캠프 운영

서산동문초등학교(교장 이성로)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8일(월)부터 2주간에 걸쳐 겨울방학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1월 8일부터 12일까지 1, 2학년 24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주판수리셈, 3학년 23명 대상으로 영어독서캠프를 실시하였고, 1월15일부터 19일까지 3학년 24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코딩, 4,5학년 24명을 대상으로 영어독서 캠프를 실시하였다.

 

주판수리셈의 교육 내용은 주판의 기본 운주법, 주판의 기본 자세, 아래알 위알 운주법, 보수를 활용한 덧셈과 뺄셈,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과 뺄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이경희 강사가 진행했다.

 

학습코딩의 교육 내용은 스프라이트 움직이기(명령어 이해), 하늘을 날아요(스크립트 활용). 순서도를 배워요(알고리즘 이해), 대화 주고받기(프로그램의 명령처리순서), 재미있는 동물원(형태바꾸기 & 소리내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최은제 강사가 진행했다.

 

3학년 겨울영어캠프에서는 David Shannon 이라는 영어동화작가의 작품 4권을 선정하여 매일 매일 다양한 활동으로 동화책을 읽는 재미를 느껴보았다. 동화를 읽은 후 연관된 활동들을 하며 영어실력을 키우고, 재미있는 게임과 연극을 통해 영어실력을 뽐내는 시간도 가졌다.

 

4~5학년 대상 영어캠프에서는 자기의 멋진 하루 일과를 영어로 표현하거나, 알라딘 주제가를 반복하여 부르며 나중에는 아름다운 화음까지 넣어 부르는 모습을 보였다. 이 외에도 모둠으로 동화를 읽은 후 북리포트를 쓰고 대본을 만들어 연극을 하거나, 벼룩시장과 미니 올림픽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양한 캠프의 운영으로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학생들 또한 매서운 한파와 눈이 오는데도 불구하고 열심히 참여하여,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