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읍 필락(Feel-樂)봉사단 발대식

 

홍성군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구성한 필락(Feel-樂) 봉사단 발대식이 지난 27일 광천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열렸다.

필락봉사단은 시니어 봉사단과 청소년 봉사단으로 나뉘어 구성되었으며, 광천읍 맞춤형복지팀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하여 지역에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복지 허브화 정책을 조기에 정착시키고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건강한 시니어·청소년이 되어 지역의 봉사활동을 활성화할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시니어 및 청소년 봉사단원과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50여명이 참여하여 필락봉사단원 위촉 및 발대식을 갖고 봉사단의 목적 및 역할과 활동 계획에 대하여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니어 봉사단의 단장으로는 신대마을 이준순, 부단장으로는 손연희, 박영애, 총무로 김경자가 선출되었으며 청소년 봉사단의 단장으로는 광천제일고 지선숙, 부단장으로는 최고운, 김관우, 총무로는 정민지가 선출되어 필락봉사단을 이끌어 가기로 했다.

필락봉사단은 오는 3월부터 봉사활동 소양교육을 받고 봉사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시니어 봉사단은 마을의 사각지대 발굴 및 마을보살핌 활동을 중심으로, 청소년 봉사단은 지역아동센터와의 멘토링 및 어르신 위문활동을 중심으로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 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공동체가 함께하는 봉사활동 확산 및 광천지역의 복지허브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자연 임신 도와드려요

홍성군 난임부부 한방치료 지원

 

 

홍성군은 올해 3월부터 난임부부에게 한줄기 희망의 빛을 전하고자 난임부부 한방지원사업을 실시하기 위해 지난 2월 28일 보건소와 홍성군한의사회 및 참여 한의원(제중한의원, 유희승한의원, 양지한의원)와 함께 업무체결을 했다.

한방 난임치료는 한의학 치료 방법을 통해 난임 여성의 건강상태 및 체질 개선으로 자연 임신을 유도하는 치료다.

군에서 실시하는 이번 한방 난임치료 대상자는 1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고, 난임 진단을 받은 만 40세 이하 여성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보건소에서 신청접수를 진행한 뒤 지정 한의원에서 3개월 동안 침, 뜸, 한약과 같은 한의학 치료 및 1:1상담을 통한 정서적 지지도 함께 받게 된다.

신청을 위해서는 보건소에 난임 진단서 또는 난임 진료확인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기초검사지를 제출해야 하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방치료비 비급여 및 본인부담금을 1인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임신을 위해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주고, 아이를 원하는 가정에서 임신과 출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난임부부 한방치료 지원을 비롯해 난임시술비 지원, 고위험임산부 의료비 지원, 산모신생아 관리 사업 등을 통해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가족보건팀(☎630-9050)으로 연락하면 된다.

 

 

==============================================

홍성군, 저소득세대 건강보험료 지원한다

 

 

홍성군이 건강보험료 1만원 이하를 납부하고 있는 세대에 매월 건강보험료 및 장기요양보험료를 지원한다.

2009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만 65세 이상 독거세대와 장애인 세대,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가족 등을 대상으로 하며 2017년에는 744가구에 약 4,1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군은 올해 총 사업비 약 4,500만 원을 투입해 저소득세대의 건강 기본권을 보장하고, 빈곤계층의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보험료를 지원함에 있어 세대의 불편함을 해소시키기 위해 별도의 신청 없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명단과 보험료 자료를 인계받아 보험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통보된 명단 중 위기가정으로 의심되는 가구에 대하여는 읍면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등 군민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