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서일고, 전공 교수 초청 진로 특강 열어 '호응'

서산 서일고등학교(교장 조한구)는 11일(금) 오후, 1.2,3학년 희망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신성대학교 미용예술학과 임우경 교수,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엄경아 교수, 백석대학교 치위생과 심선주 교수 등 3명을 초청하여 진로 특강을 실시해, 학생들이 진로 선택을 하는데 도움을 줬다.

 

전공 교수들을 초청하여 학생들에게 직업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교육 기부 진로 체험을 마련한 것이다.

 

이날 학생들은 헤어스타일, 항공승무원, 치위생사 등 전공별 3개로 나눠, 해당 교실에서 교수들로부터 직업에 대한 장단점, 직무 수행시 요구되는 능력, 향후 전망, 관련학과 및 자격증 등의 정보를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자신들의 진로를 내면화하기도 하였다. 특히 학생들은 전공별 체험을 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신성대학교 임우경 교수는 "서일고 학생들의 표정이 밝고 내내 진지하게 참여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특히 헤어미용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치위생과 강의를 들은 3학년 김영경 양은 "전공 체험을 하고 난 후 목표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고 원하는 꿈을 꼭 실현할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소감을 말하며 다짐했다.

 

한편, 김학면 교감은 "교육기부 진로 체험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학생들에게 정말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직업과 진로에 대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이런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서령초, 서령교육공동체, ‘효사랑’ 실천 경로당 방문

 

 

서령초등학교(교장 최희경) 교육공동체가 5월 11일(금) 죽성동 노인회관을 방문하여 효사랑 경로잔치를 하였다.

 

유치원 포함 학생 70여명(공연 4팀 47명, 학생회, 아람단 약 20명), 학부모, 교원이 방문하여 환경미화봉사, 경로봉사, 음식대접 및 공연을 하였다.

 

아람단 학생들은 환경정리, 안마 및 카네이션 증정을 하였으며, 유치원 학생들의 노래 제창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드렸다. 또한 4학년 학생들의 리코더 연주, 3학년 학생들의 춤과 노래 그리고 1학년 학생들의 핸드벨 연주를 통해서 큰 박수도 받았다. 마지막으로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다과를 대접하면서 효사랑 경로잔치를 마무리하였다.

 

학생들의 봉사정신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