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직페스티벌 포스터

 

-청소년수련관 야외무대서 태진아·송대관·설운도 등 정상급 가수 출연-

 

제70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개최지 태안군에서 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흥겨운 음악축제가 펼쳐진다.

군은 오는 11일(화) 오후 7시 30분 태안읍에 위치한 청소년수련관 야외무대에서 ‘태안군민과 함께 하는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안군이 주최하고 대전MBC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13일부터 4일간 태안군 일원에서 개최되는 충청남도민체육대회를 기념하고 군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서부발전(주)가 후원한다.

특히, MC 김승현과 안소영의 사회로 태진아, 강남, 송대관, 현철, 설운도, 김영임, 한영애 등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총출동해 태안군의 여름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복군 이후 최초로 태안군에서 개최되는 도민체전의 성공을 기원하고 군민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이번 뮤직 페스티벌을 마련하게 됐다”며 “군민들이 불편없이 행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입장료는 없으며 공연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문화예술센터(041-670-2258~9)로 문의하면 된다.

 

========================================

 

태안군, “직접 찾아가 알려드립니다!”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실시

-2만 원 미만 부품은 무료로 공급, 농업인 자가수리능력 배양에 총력-

 

태안군이 지역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달부터 ‘2018 하반기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실시한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하반기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은 농업기술센터 관계자가 마을을 순회하면서 경운기, 관리기, 예초기, 분무기 등 소형기종을 위주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수리교육’으로 오는 9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농촌지역 마을에서 실시된다.

군은 이번 교육을 위해 5톤 탑차에 전기용접기 및 발전기 등 100여 종의 공구를 확보하고 농가가 많이 활용하는 1,181종의 농기계 부품을 확보하는 등 철저한 준비에 나섰다.

특히, 2만 원 미만의 부품은 무료로 공급하고 그 외의 부품은 실비만 부담케 하는 등 농업인들의 자가 수리 정비 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은 교통불편 지역 주민이나 고령자들로부터 특히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시책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8개 읍·면 전역에서 실시될 예정”이라며 “농업기계의 관리요령과 안전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농기계 교통안전교육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업기계팀(041-670-5087)으로 문의하면 된다.

 

===========================================

 

태안군,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개척에 나서!

-오는 7일 태안군청 1층 로비서 9개 기업 참여하는 직거래장터 운영-

 

태안군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군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안정적인 판매 및 유통망 확보를 위해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2시 30분까지 태안군청 1층 로비에서 사회적경제기업 등이 참여하는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조직은 ‘자본보다는 사람’을, ‘이윤보다는 사회전체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경제 조직으로 사회적 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등을 아우르는 개념이며 이달 현재 32개 사회적경제기업이 태안군에 자리하고 있다.

이번 장터에는 △포동청년회 영농조합법인 △꿈꾸는 무지개식탁 △꾸지나무골 영농조합법인 △대야도 영농조합법인 △오얏마을 영농조합법인△태안군 지역자활센터 △태안농산 영농조합법인 △충남태안 영농조합법인 △(주)담채원 등 9개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해 한과, 강정, 김치, 꾸지뽕, 반미빵, 생강청, 월남쌈, 우럭포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영안정을 돕고 우수한 제품을 군민에 소개하기 위해 이번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에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지난 3일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