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맹정호 서산시장이 시 사격팀으로부터 출전결과 보고를 받고 있다.

 

금메달 2, 은메달 2 따내며 한국 종합2위 달성에 힘 보태 -

 

서산시청 사격팀(감독 박신영)이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에서 선전하며 전국 최강팀의 면모를 과시했다.

시 사격팀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열린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를 따며 한국의 종합2위 달성에 힘을 보탰다.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 이번 대회에는 120개국 4천여 명의 국가대표급 총잡이들이 출전해 나라의 명예를 걸고 각축을 벌였다.

시 사격팀 소속 유현영은 주니어 10m 공기권총 여자 단체전과 혼성에서 각각 금메달 1개와 은메달 1개를 따내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월 시 사격팀에 입단한 유현영은 세계대회 첫 출전에서 이같은 실력을 발휘해 단숨에 한국사격의 기대주로 떠올랐다.

팀의 맏형 격인 김영민은 센타파이어 권총 단체전과 25m스탠다드 권총 단체전에서 각각 금메달 1개와 은메달 1개를 보탰다.

김영민은 센터파이어 권총 개인전에서 간발의 차이로 메달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김진일(상무), 장대규(전남일반)과 함께 단체전에서 한국이 금메달을 차지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했다.

또 대회 마지막날인 14일에는 김준홍(국민은행), 장대규와 함께 25m스탠다드권총 단체전에서도 은메달을 추가했다

시 사격팀은 17일 맹정호 시장에게 출전결과를 보고하고 16일간의 열전을 마무리했다.

맹정호 시장은 “발군의 실력으로 서산시와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인 선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사격이 서산시를 대표하는 종목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

 

제70회 충남도민체육대회 3위 입상 쾌거

- 금 19, 은 24, 동 36개 등 모두 79개 메달, 94년 이후 최고성적 -

 

서산시는 충남 태안군 종합운동장을 비롯한 28개 경기장에서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개최된 제70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에서 금 19, 은 24, 동 36개 등 총 79개 메달을 획득하며 종합득점 22,400점으로 지난해보다 1계단 오른 3위를 기록하며 스포츠도시 서산의 위상을 높였다.

시에 따르면 25개 종목에 선수와 임원 등 760명이 서산의 명예를 걸고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서산시는 2002년, 2012년 서산시 개최대회를 제외하고 1994년 46회 대회이후 최고의 성적을 달성했다.

특히 배구, 게이트볼, 볼링, 탁구 종목에서 지난해 대비 뚜렷한 선전을 해 서산시 선수단이 3위를 달성하는데 큰 힘이 되었다.

지난해 하위권에 머물렀던 배구 여자일반, 게이트볼 종목이 당초 목표를 상회하며 각각 준우승과 종합 4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탁구, 볼링 종목은 지난해 1회전 탈락했었지만 올해는 각각 종합 5위와 종합 6위에 오르며 서산시가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몫을 했다,

전통적 강세종목인 보디빌딩, 배드민턴, 역도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보디빌딩은 종합우승을 하며 3연패를 달성했고, 배드민턴은 지난해보다 한 계단 오른 종합 3위, 역도는 종합 2위를 차지하면서 매년 서산시의 효자종목 역할을 톡톡히 했다

육상에서도 여자 일반부 100M와 200M, 400mR에서 엄지수가 3관왕을 차지하는 등 금 7, 은 3, 동 5 등 15개의 메달을 선수단에 안기면서 매년 괄목할 만한 성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번 3위 입상 쾌거는 서산시와 서산시체육회의 체계적인 선수육성, 종목단체 임원과 지도자의 헌신적인 노력 그리고 서산교육청의 체육꿈나무 육성 지원 등 꾸준한 지원과 노력의 결과로 평가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최선을 다해 스포츠 도시 서산의 위상을 높인 선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체육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서산시의 꾸준한 투자와 지원 그리고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서비스 실시

-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서산시지회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

 

추석 연휴를 맞아 귀성길 시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서산시지회(회장 이달재)에서는 지난 16일 서산문화회관 광장에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해 명절 장거리 주행을 대비해 자동차 안전과 직결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오일, 워셔액 보충, 소모품교체, 타이어 공기압 점검 등의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조치했으며, 점검결과 정밀점검이 필요한 차량은 점검결과를 알려주고 정비를 받도록 안내했다.

이날 행사에는 700여 명의 시민들이 방문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아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달재 회장은 “추석 연휴 전 회원들과 함께 시민들을 위한 뜻깊은 봉사시간을 갖게 되어 보람 있게 생각한다”며 “모두가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 연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장을 방문한 맹정호 서산시장은“생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주말까지 시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노력하시는 모습에 시민을 대표하여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서산시지회에서는 매년 추석 연휴 전 귀성길 및 장거리 이동차량을 대상으로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

 

부시장 주재, 주요현안 관련 긴급 주무팀장회의 개최

 

서산시가 지난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주무팀장 56명을 대상으로 주요현안 관련 부시장 주재 긴급 주무팀장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긴급회의는 추석명절을 맞아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민선 7기 출범 100일을 앞두고 부서장을 중심으로 공직자 스스로가 심기일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본풍 부시장은 “시민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 공직기강확립, 청탁금지법 준수 등 민선7기「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에 걸맞는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충청남도 정기종합감사 수감과 메르스(MERS)에 대한 사전예방 등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서도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

 

서산시, 청소년 해외문화역사 탐방 활동 ‘호응’

- 8박 9일간 러시아 역사와 문화 체험으로 글로벌 리더십 역량강화 기회 제공 -

 

서산시는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8박 9일간 지역의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등 9명이 참여한 가운데 러시아에서 해외문화역사 탐방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문화역사 탐방 활동은 서산시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의 협력 사업으로, 한민족 역사및 러시아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과 글로벌리더쉽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탐방 활동은 러시아 극동연해주지역 역사문화 유적지인 우스리스크와, 블라디보스토크, 하바롭스크 등 항일투쟁 역사 유적지 일대를 돌아보며 다양한 러시아문화 체험 및 참가자간 교류활동으로 진행됐다.

송명근 여성가족과장은 “해외문화역사 탐방활동을 비롯한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의 협력사업은 참여한 청소년들의 호응도가 높고 효과가 크다.”며 “앞으로 지역의 청소년들이 올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지난 5월에는 청소년 대학탐방과 진로체험활동, 6월에는 청소년 평화생명탐방활동을 진행해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10월에는 청소년 한민족역사문화탐방 일본 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

 

서산시, 제3회 어린이 행복어울림 체육한마당 행사 추진

 

서산시는 지난 15일 서산 시민체육관에서 14개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및 시설 관계자 등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어린이 행복어울림 체육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 서산연합회(회장 홍하영)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1부 행사로 기념식, 아동인권선언문 낭독, 우수종사자 및 모범어린이 표창이 진행되었다.

이어 2부 행사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의 줄넘기, 단체 공굴리기, 신발 양궁대회, 단체 줄다리기 등 종목별 체육행사를 통하여 아동들이 마음껏 재능을 발산하고 체험하며 서로 협력 ․ 단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어린이 미술 및 문학 창작물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가족, 그리고 종사자간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이용 아동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게 성장하고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

 

서산시, 장애 아동・청소년 대상 체험형 성교육 실시

 

서산시는 17일 서산성봉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부스와 이동 버스를 이용한 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교육은 장애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장애정도 및 장애특성 등의 개인차를 고려하여 수준에 적합한 맞춤형 성교육을 통해 자기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학생들은 체험형 코너에서 임신과 출산, 자궁방 체험, 출산과정 알아보기, 성폭력 예방교육 등 직접 몸으로 자연스럽게 느끼는 체험 학습을 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버스 안에서 수업을 해서 재미있었다”며“신생아 인형을 안아 보니 생명의 소중함이 느껴졌고, 이성 친구와 만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줘서 좋았다”고 말했다.

송명근 여성가족과장은 “수동적인 기존의 성교육에서 벗어나 장애 아동・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과 놀이를 접목한 체험형 성교육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지식을 습득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성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K-water 서산권지사 사회공헌 지원금 기탁

-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포함 사회공헌 지원금 3,100만원 기탁 -

 

K-water 서산권지사(지사장 정지관, 이하 K-water)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서산시는 K-water에서 사회공헌 지원금 3,100만원을 기탁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날 기탁된 지원금은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과 취약계층 대상 물 이용환경 개선 공사 등 재능기부에 사용될 2800만원 이다.

시는 현금 기탁된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며, K-water는 관내 취약계층의 수도배관교체, 주방, 욕실 등 물 이용 공간 개선공사를 지원하고, 전담반 20명이 자체 보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옥내누수 탐사, 노후 수도시설 무상교체 등 재능기부도 실시할 예정이다.

정지관 지사장은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 이행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어울림마당’

- “청소년 플리마켓” 성황리 개최 -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센터장 김영제)은 지난 15일 지역 청소년 및 청소년 가족 300여명이 참여한 5차 청소년어울림마당 [나눔마당]“청소년플리마켓”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참여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나에게 유용한 물품 구입과 지역사회 기부에 동참하는 기회로 각종 의류, 생활용품, 학용품, 먹거리 등 다양한 물품 판매와 동아리 공연 및 11개의 체험부스도 운영되어 행사가 더욱 활기차게 진행되었다.

플리마켓 참가자들은 판매금액의 10%를 기부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었으며, 판매왕에는 김유담(부춘초)가족, 기부왕에는 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요리동아리 V-cook이 수상하였고, 플리마켓 수익금 전액(1,500,000원)은 불우이웃돕기 일환으로 서산시복지재단에 기탁하였다.

김영제 센터장은“이웃과 함께 나눔을 실천 할 수 있는 이번 플리마켓 행사를 계기로 청소년들이 물자의 소중함을 알고 서로 나누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공연, 놀이마당, 체험활동 등 다양한 테마로 해마다 운영되며 오는 11월 3일‘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를 끝으로 올 한해 청소년어울림마당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차오름’

9월 주말체험활동 실시

 

서산문화복지센터(센터장 김영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서산시복지재단과 서산시

문화예술과 지원으로 지난 9월 15일 참여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주말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오전에 영화 ‘물괴’를 관람과 오후에는 충남도 무형문화재 제26호인

‘박첨지놀이 전수관’에 방문하여 박첨지 놀이, 승무 등 공연 관람과 체험으로 진행

됐다.

이날 주말체험에 참여한 청소년은 “우리지역에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박첨지놀이를 경험하게 되어 너무 신기했고 향토문화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10월 주말체험활동은 한글날 맞이 “한글날 바로알기” 캠페인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맹정호 서산시장과 체육회 관계자, 선수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 시민들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고 있다.

▲ 부시장 주재로 서산시청 주무팀장들이 긴급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

▲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 제3회 어린이 행복어울림 체육한마당 행사 전경

▲ 학생들이 신생아 안아 보기 체험을 하고 있다.

▲ k-water에서 취약계층 무상 수도시설 점검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