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계도로정비 사진

 

홍성군, 10월 6일 이응노·박인경의 사람과 길 展 개막

 

홍성군은 오는 10월 6일부터 이듬해 5월 26일까지 홍성군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이하 이응노의 집)에서 <도불 60주년 이응노·박인경展: 사람과 길>을 개최한다.

세계적인 거장 이응노 화백과 박인경 화백의 도불 60주년을 맞이하여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총 73여 점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작품들도 다수 공개될 예정이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전시는 태어난 고향으로부터 점점 더 멀어져야만 했던 이응노와 박인경의 행로와 그의 그림이 태어난 이 땅의 근원에 점점 더 가까워지는 빛나는 역설을 담아냈다. 일제 치하의 굴욕, 동족상잔 전쟁의 참상, 남북 분단의 쓰라림 등으로부터 도망칠 수 없었던 두 예술가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전시를 총괄 기획한 박응주 미술평론가는 “전통회화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발견함으로써 민족미술을 새로운 표현으로 세계화한 위업을 이룬 두 사람의 예술적 반려의 궤적을 그리고자 한다.”며 전시의 의미를 밝혔다.

또한 “이응노와 박인경의 1958년은 한국미술 사랑하기의 역설적 숙명을 따라갔던 그 길 이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사랑할수록 검어지고 어두워지는 먹빛의 사랑을 통해 한국미술의 빛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시는 이응노의 집 1,2,3,4 전시실과 기획전시실, 로비(회랑)까지 포함한 기념관 전체에서 진행되며, 10월 7일 오후 2시에는 이응노의 집 로비에서 박인경 화백의 서도(書道) 시연회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

 

한여름 땡볕 이겨낸 도로, 가을맞이 새단장한다 !

홍성군, 가을맞이 군도·농어촌도로 등 도로정비 추진

 

홍성군은 도로기능유지와 교통안전을 기하고, 도로이용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달 26일까지 추계도로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도로정비기간 동안 홍성군은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 및 기능이 저하된 시설물들을 정비하고, 다가오는 겨울철 강설 및 결빙에 대비하여 제설자재 및 장비를 점검하는 등 설해대책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정비기간 동안 군도 19개 노선 155.7km, 농어촌도로 194개 노선 448.8km에 대해 도로면의 평탄성 확보, 주요 구조물 및 배수시설의 정상적인 기능유지, 교량·터널 등 각종 시설물의 기능 확보, 비탈면의 낙석우려지역 정비, 도로표지, 과속방지턱 등 도로안전시설을 중점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깨끗한 도로 만들기’의 일환으로 도로경관개선도 함께 추진해 생태계교란 야생식물 및 각종 잡초 등을 제거하고, 도로변 쓰레기 근절 및 무단투기 취약지역을 특별관리하여 청결한 도로환경을 구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추계도로정비를 통해 지역주민들은 물론 홍성군내 도로를 이용하는 관광객의 안전 확보 및 편의제공과 깨끗하고 쾌적한 홍성군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홍성군 주민 스마트 미디어 교육, 11월에도 계속 된다 !

포토샵, UCC, 인터넷 강좌 등 스마트미디어 활용 능력 향상 기회

 

 

홍성군은 스마트미디어 교육 기회 확대와 군민들의 스마트미디어 활용 능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 중인 스마트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의 11월 강좌 개설을 알리며 주민 홍보에 나섰다.

홍성교육장에서는 오전 포토샵반, 오후 인터넷/UCC반, 야간 사진 및 동영상 편집반을 운영하며, 광천 교육장에서는 오전 SNS/블로그반, 오후 인터넷/스마트폰반을 운영하고, 내포 교육장에서는 오전 엑셀반, 오후 스마트폰 기초반, 야간 ITQ 엑셀반을 운영한다.

교재비 등은 무료이며, 각 반 별로 20명씩 신청 받고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10월 31일까지 홍성군청 전산정보팀(☎ 041-630-1462)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월별 정보화교육 시간표 확인 및 기타 문의사항도 함께 물어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강좌는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한명이 2개 강좌 이상은 신청할 수 없고, 10명 이내의 수강신청 강좌는 폐강될 수 있음을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 이응노·박인경 사람과 길 전시 포스터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