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지구 국가지점번호 표지판 설치 사진

김석환 홍성군수, 10만 군민 행복한 미래 천년의 도시 만든다

 

홍성군에서 최초로 3선 군수에 당선되어 새로운 역사를 쓴 ‘행정의 달인’ 김석환 홍성군수가 지난 11일 민선7기 취임 100일을 맞아 7개 분야 128개 공약을 밝히며 미래 천년을 향한 새로운 도약을 약속했다.

취임 후 100일 동안 민선 5, 6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군정의 연속성을 살리며 홍성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모색하는데 주력해온 김석환 홍성군수는 지난 8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중단 없는 지역발전을 이어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김 군수가 밝힌 주요 공약사항으로는 ▲내포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등 일반행정분야 7건 ▲경제정책 10개년 계획 수립 등 산업경제분야 10건 ▲신도시와의 동반성장과 원도심 도약의 기틀 마련을 위한 지역개발분야 21건 ▲남당항, 죽도, 해안권 관광벨트화 사업 등 문화체육관광분야 29건 ▲내포신도시 가족통합지원센터 및 주차타워 신축 등 생활환경분야 19건 ▲초등학생 방과후 돌봄 확대 등 복지교육 분야 27건 ▲푸드플랜 실행계획 수립 및 지역먹거리 순환시스템 구축 등 농림축수산업분야 15건 등이다.

특히 민선6기부터 이어져 오던 숙원사업인 시 승격 추진과 군 청사 이전의 해결은 민선7기에 반드시 달성할 것임을 강조했으며, 아동친화도시 및 건강도시 조성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홍성 만들기와 내포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충남도와 협력해 대학 및 종합병원을 유치하고 혁신도시 지정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군수는 이와 함께 홍성역 주변여건의 변화에 따른 역세권 개발사업 및 홍주읍성 양반마을 조성으로 원도심 활성화에 힘쓰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홍성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과 유망기업 유치, 해안권 레저스포츠 단지와 오서산 힐링숲 레포츠단지 조성 등으로 외래 관광객의 유입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이어 복지지원종합센터 조성과 내포신도시에 건강생활 지원센터 신축을 추진하는 등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의 확대를 위한 굵직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국·도비 확보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책사업인 서해선 복선전철, 장항선 복선전철, 장항선 개량 2단계사업, 서부내륙 동홍성IC 설치사업 등의 조기완공을 위해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하여 건의하는 등 홍성군의 교통 인프라 구축을 앞당길 예정이다.

김 군수는 “정확한 가용재원의 산출과 국·도비 확보, 민간자본 투자 유치 등 재원 확충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마련할 것”이라며, “유관기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중앙부처의 행·재정적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방문횟수를 늘리고 공모사업에 적극 대처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약이행 성과 보고회를 통해 군민과의 약속 이행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군민이 행복한 충남의 새로운 중심 도시,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는 희망의 도시 홍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총 128건의 공약 사항을 발표한 김석환 홍성군수는 지난 9월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18년 지방선거 공약사항 약속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

 

홍성군, 부동산시장 안정과 전자계약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홍성군은 지난 10일 부동산시장의 안정 및 전자계약시스템 활성화를 위하여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홍성군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부동산 투기 및 허위 실거래 신고 등 문제가 되고 있는 부동산시장에서 불법 및 무질서한 중개행위를 근절하고 투명한 중개문화를 정착하여 홍성군을 부동산 거래 모범지역으로 육성 하고 군민의 재산권 보호와 시장의 안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전자계약시스템은 부동산 거래 시 서면 계약 대신 온라인 계약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기존 종이 계약의 인감날인 대신 전자서명으로 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실거래 신고가 접수되어 신고 지연으로 인한 과태료 및 위험이 사라진다.

또한 계약서 보관이 필요 없고 필요시 언제든지 본인 확인을 통하여 출력 할 수 있으며, 확정일자 자동부여, 전세자금 대출 시 0.2~0.3%p 금리인하, 중개수수료 결제시 5개월 무이자 카드할부, 등기 수수료 30% 절감 등 여러 가지 혜택이 있는 제도이기도 하다.

군 관계자는 “전자계약 시스템 활성화를 위해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홍성군지회와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

 

“독감예방접종으로 면역력 향상시켜요”

홍성군, 인플루엔자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홍성군은 감염에 취약한 60세 이상 어르신과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 12세 어린이 초등생까지 대상자를 확대하여 인플루엔자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홍성군의 만65세 이상 어르신 접종 위탁의료기관은 29개소로, 어린이는 11개소에서 무료 접종가능하며 해당 위탁의료기관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75세 이상 어르신은 이미 지난 2일부터 접종이 시작되었고, 65세 이상자는 11일부터 예방접종이 시작됐다. 또한 오는 15일부터는 각 보건지소, 진료소에서 백신 소진 시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무료 접종 대상자는 만5세 이상부터 만12세 이하 어린이, 초등학생 및 만65세 이상 어르신과 홍성군에 주소를 둔 만60세 이상부터 만64세 이하 어르신,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이며, 무료접종 대상자 이외의 홍성군민은 유료접종이다.

예방접종을 받으려면 대상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초생활수급자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증 등)을 지참하여 건강한 상태에서 의료(보건)기관을 방문하여야 하며, 예방접종 후에는 이상반응을 관찰하기 위하여 20~30분간 접종기관에서 머문 뒤 귀가하는 것이 좋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독감 예방접종을 통해 지역주민이 인플루엔자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한 삶의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홍성군,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 노인건강대축제 개최

 

홍성군은 노인의 날과 10월 경로의 달을 기념하여 어르신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미풍양속인 경로효친사상을 확대하고자 지난 10일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 노인건강대축제를 개최했다.

홍성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김석환 홍성군수와 도, 군의원을 비롯해 내외귀빈, 지역 어르신 등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홍성군 국악협회 홍성군지부의 풍물놀이 행사를 시작으로 모범노인 표창 및 축사, 공연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기념식에는 경로효친과 노인복지 증진에 앞장서 온 공로로 총 34명이 보건복지부장관을 비롯하여 충남도지사, 홍성군수, 충남도의장, 홍성군의장,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장 표창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으며, 장곡면 상송1리 경로당과 서부면 중리 경로당은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되어 충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우리가 오늘 날과 같이 풍요롭게 생활할 수 있는 것은 평소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홍성군, A지구에 국가지점번호 표지판 설치

 

홍성군은 지난 8일 A지구 제방 일원에 국가지점번호 표지판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는 그동안 소방, 경찰 등 기관별로 각각 사용하던 위치표시 체계를 국가에서 통일한 제도로 산림, 해양 등 비거주지지역의 위치를 나타내는 좌표로서 재난·사고 등 응급상황 시 신속한 위치 안내와 인명구조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홍성 A지구는 광대농지로서 위치를 특정할 수 있는 건물이나 구조물 등 시설물이 없었지만, 이번에 서산시와 연계해 제방 둘레에 국가지점번호 표지판 17개를 설치함으로써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 시 위치를 쉽게 파악하여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국가지점번호 표지판 설치를 통해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주민이 보다 안전하게 보호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으며 앞으로도 군내 위험 지역에 지속적으로 지점번호 표지판을 설치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그동안 용봉산, 보개산, 남산, 백월산, 오서산 등산로 등지에 162개의 국가지점번호 표지판을 설치한 바 있다.

 

=======================================================================

 

홍성군, “2020년 말까지 상수도 보급률 91% 넘길 것”

홍동배수지 용량 800톤 증가… 2020년까지 미급수 지역 상수도 추가 공급

 

충남 홍성군은 농어촌상수도(장곡) 신설 사업을 통해 홍동배수지의 용량을 기존 1,100톤에서 800톤을 증설한 1,900톤으로 늘려 향후 홍동, 금마, 장곡면 일원에 충분한 수량의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농어촌상수도(장곡)신설 사업은 총사업비 9백억 원의 국·도비 85%가 지원되는 대규모 상수도 신설 사업으로, 2020년까지 장곡면내 미급수 지역에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추진되고 있다.

군은 추가적으로 향후 2020년지 구항면에 1,300톤, 서부면에 1,600톤의 배수지를 신설하여 명절 및 대하축제 시 수돗물 부족으로 인한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고 미급수 지역에 지방상수도를 공급하는 한편, 서부면 죽도에도 2020년 상반기까지 지방상수도를 공급해 섬 주민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홍성군 수도사업소 관계자는 “현재 장곡 외 4개 지구의 대규모 상수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약 33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다. 사업이 마무리될 경우 홍성군 상수도 보급률이 91%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차질 없이 사업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

 

바닷바람 석양길 따라, 가을 향기 물씬 !

홍성군 서부면 수룡포나루, 국화 등 가을꽃단지 만개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홍성군 임해관광도로에 형형색색 가을정취가 더해져 남당항 등의 주요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홍성군에 따르면 서부면 판교리 소재 ‘수룡동 꽃단지’에 국화를 비롯한 메리골드 등 다양한 가을꽃이 만개했다.

판교리 마을 한가운데 위치한 ‘수룡동 꽃단지’는 지난 2009년, 아름다운 경관조성 및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옛 수룡포나루 공유 수면부지 1만m2 부지를 활용해 마을주민들과 합심하여 국화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가을꽃들을 식재하면서 조성되기 시작했다.

올해는 특히 충남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가 육성한 마당볼, 해마루볼, 금빛볼 등 총 18여종의 다양한 국화 신품종을 도입해 다양한 색이 어우러지며 아름다운 자연속의 국화들판을 연상케 하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룡동 마을은 충남도 무형문화재 제36호인 400년 전통의 수룡동 당제를 지내고 있는 어촌 마을로 마을의 전통 고유자원 및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활용하여 향후 해양수산부 지정 어촌 휴양마을 등을 통해 지역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존의 유휴지를 활용한 꽃단지 조성을 통한 마을가꾸기 뿐만 아니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향후 마을 특성을 살린 소득자원 발굴 및 각종 도농교류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마을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토닥토닥! 엄마도 위로가 필요해’

홍성군, 한부모가정 엄마 위한 엄마교육 실시

 

홍성군 드림스타트는 오는 15일, 22일 2회에 거쳐 한부모가정의 엄마 20여 명을 대상으로 ‘토닥토닥! 엄마도 위로가 필요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육으로 지친 엄마들의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위로가 필요한 부분은 상담을 통해 치유해 나가며 지혜롭게 아이를 훈육할 수 있도록 엄마의 힘을 기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강사는 충남스마트쉼센터 최명옥 소장이 맡았으며, 자신의 심리상태 분석과 다른 엄마와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자신의 문제점 인식은 물론 바람직한 자녀와의 관계 형성을 위한 기술 기법을 활용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 및 행복한 의사소통에 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많은 부모들이 아이에게 어떤 엄마였는지 돌아보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의 교육을 통해 아이와 행복한 소통이 가능한 엄마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취임 100일을 맞은 김석환 홍성군수

▲ 홍성군 노인건강 대축제

▲ 홍성군 부동산 거래 안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수룡동 국화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