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과 직원들이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서산시가 더 잘사는 서산시를 위해 지역경제활성화 사업, 첨단정밀화학 특화산업단지 조성, 산업인프라 구축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 등을 본격 추진한다.

조만호 자치행정국장은 7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브리핑룸에서 정례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시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구도심 상권 활성화사업과 서산시-기업은행 동반성장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동문동 먹거리골에는 내년 초까지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서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할 예정이며 번화로와 중앙로는 상인회를 구성하고 상점가로 등록하여 중앙부처와 도단위 사업에 적극 공모하여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자생력 확보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업은행과 동반성장 협력사업을 체결하여 저리의 운영자금도 지원한다.

서산시 추천을 받은 일정 신용등급 이상 중소기업은 최대 2억원, 소상공인은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적용 여신금리에서 0.85% 자동감면 된다.

시는 대산2 산업단지와 인접한 주변부지 등 291만㎡를 첨단정밀화학 특화산업단지로 조성해 고부가가치 신성장동력을 육성하고 중앙정부의 석유화학산업 경쟁력 강화 정책에도 철저히 대응할 계획이며, 내년까지 산업단지계획(지정 및 실시설계)을 승인받고 2020년 착공해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산업인프라 구축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산특구~태안기업도시 연결교량(부남교) 건설공사 ▲서산 씨지앤대산전력 일반산업단지 조성 ▲대죽폐수종말처리시설 에너지 효율개선 사업 ▲테크노밸리 오폐수처리장 증설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조만호 자치행정국장은 “구도심 상권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실핏줄이 건강한 서산경제를 만들고, 산업인프라 구축 및 첨단정밀화학 특화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해 지역 산업발전 및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 ”고 말했다.

 

=====================================================================

 

서산시, 도시재생뉴딜 지역역량강화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서산시는 지난 6일 읍내42통 마을회관 및 번화로 소극장에서 읍내동, 동문2동 주민, 관계기관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도시재생뉴딜 지역역량강화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과 지역역량강화사업 홍보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여 2019년 도시재생뉴딜사업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사업의 목적과 재생방향에 대한 질문은 물론 주민주도의 재생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는 등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동문2동 주민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많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다”며 “우리지역이 내년도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지역역량강화사업에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고명호 도시과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주민역량 강화와 공동체 회복,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통해 쇠퇴하고 있는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홍보와 소통으로 주민들이 주도하는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차 도시재생뉴딜 지역역량강화사업 주민설명회는 오는 13일 오전 11시에 동문2동에 위치한 번화로소극장(서산시 번화1로 19)에서 진행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도시과(☎660-2157)로 문의하면 된다.

 

========================================================================

 

서산시, 2018년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민‧관 합동점검 실시

서산시는 오는 12일 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등으로 장애인의 불편이 증가한데 따른 것으로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위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실시되며, 시는 이 기간 동안 서산시장애인복지관 등과 합동으로 관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설치 시설물 19개소를 대상으로 점검활동을 펼친다.

점검대상은 장애인 주차표지 없이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정차를 하거나 보행성 장애인의 탑승 없이 주차를 하는 행위, 표지를 위‧변조하여 불법 사용하는 행위 등이다.

장애인 주차표지 미발급 차량이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차해 적발된 경우 10만원, 이중주차 또는 물건 등을 쌓아 장애인의 주차를 방해할 경우 50만원, 주차표지를 위‧변조하여 부당사용 할 경우 각각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박성현 경로장애인과장은 “이번 합동점검 이후에도 지속적인 점검 및 계도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불법주차가 근절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 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위생교육 실시

서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는 지난 6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식재료 공급업체 영업자와 배송기사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식품안전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식재료 납품업체 생산, 유통, 운반과정 위생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식품안전사고 사전 예방을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기관)에서 ▲학교급식 납품업체 식중독 예방 요령 ▲식재료 품질관리 ▲식품 시설 및 영업장 현장 위생관리 등에 대해 교육했다.

정성용 농정과장은“성장기 학생들의 급식을 책임지고 있는 식재료 납품업체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재료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학교급식지원센터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운영 관리에 온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민원공무원 힐링 워크숍 개최

- 스트레스 진단 및 해소기법 및 CS교육, 숲 힐링 트레킹 -

서산시는 지난 6일 경기도 광주시 소재 화담숲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민원공무원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원업무 담당자의 활력을 충전하고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조직역량을 강화하고 시민감동 민원행정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은 최근 민원수요의 급증 및 고충민원 증가 등 행정 환경의 변화로 직무 스트레스가 심화됨에 따라 심신치유를 위한 감정 다스리는 방법, 스트레스 자가진단과 해소기법, 화담숲 힐링 트레킹 및 친절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에너지 충전의 시간을 가져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서산소방서와 각본 없는 합동 소방훈련 실시

- 화재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

서산시가 지난 6일 수도과 사무실 일대에서 서산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훈련은 화재발생시 단계별 대처능력을 키우고 화재예방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무각본 소방훈련으로 실시됐으며 청사 내 화재상황을 가정해 발화시간과 장소를 사전에 알리지 않고 불시에 화재발생에 따른 일련의 수습·대처 능력을 평가했다.

서산시 관계자는“앞으로도 화재사고에 대비하여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공조체제를 강화하고 합동훈련을 통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지난 6일 서산시 민원공무원 워크숍에 참여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6일 실시된 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위생교육 모습

▲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모습

▲ 지난 6일 실시된 도시재생뉴딜 지역역량강화사업 주민설명회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