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중앙농업인정보화대회 수상 장면

예산군, 농업인 정보화 전국 최고!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 과천 한국마사회 대강당에서 열린 농업․농촌 정보화 문화 확산을 위한 중앙농업인정보화대회에서 예산군 낭만농부(온라인상 닉네임) 이기순(신암면 탄중리 가브리엘 농장)씨가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늘도 ‘시’를 캐내는 낭만농부 이기순』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기순 씨는 귀농 7년 차로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함으로써 정보화를 통한 실질적 소득창출을 이끌어 냈다.

또한 시골생활의 정착과정과 농사이야기 등 영농의 희로애락을 1주일에 5회 이상 포스팅함으로써 상품 예약과 구매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져 멜론 완판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기순 씨는 바쁜 일상에서도 도시소비자 초청 팜파티와 농촌일솝돕기 프로그램 운영으로 소비자가 찾아오는 농장을 만들었으며 여성 문학회 활동을 통해 언론 매체에 보도됨으로써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다양한 SNS 활용으로 바이럴(입소문) 마케팅을 통한 전자상거래와 연계해 예산군 정보화 농업인의 위상을 드높였다.

한편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연구회 운영과 교육 등을 통해 정보화 농업인들이 지속적으로 △댓글 달기 △공유 △농장 방문 등의 협업 활동으로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을 이루는데 기여해왔다.

군 관계자는 “굿팜사이버농업연구회 활동 및 e-비즈니스 교육 등을 통해 이기순 씨와 같은 정보화 농가를 지속적으로 배출함으로써 농가소득증대를 이룩하겠다”고 밝혔다.

 

========================================================================

 

예산군, 모범음식점 43개소 선정

예산군은 맛과 위생 수준이 우수하고 친절서비스를 갖춘 관내 모범음식점 43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군은 모범 음식업소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 위원과 함께 직접 업소를 방문해 위생상태, 서비스, 맛, 음식문화 등 현지심사와 지난 15일 음식문화개선운동 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기존 업소 재지정 32개소, 신규 11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모범업소는 군에서 제작하는 맛집 지도와 군 홈페이지에 실려 홍보되고 영업시설 개선자금 우선 융자, 기타 물품 및 쓰레기봉투 지급 등 다양한 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

앞으로 군은 모범음식점들이 고객들에게 최고의 위생 상태에서 최상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준 이행여부 등 현장점검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된 업소가 예산을 대표하는 모범음식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맛과 서비스를 겸비해 다시 찾고 싶은 음식점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예산군, 신암면복지회관 개관식 개최

예산군 신암면행정복지센터 내에 ‘신암면복지회관’이 지상 2층 규모로 세워져 지역 주민의 복지공간으로 활용된다.

군은 19일 복지회관에서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암면복지회관 개관식을 진행했다.

신암면복지회관은 최근 2년의 건립 기간(2017. 9.∼2018 .9.)에 14억 원이 투입돼 건축면적 433㎡, 연면적 660㎡,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다.

신암면복지회관에는 다목적실, 회의실, 취미교실, 체력단련실 등의 시설이 들어서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공간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 ‘길쌈놀이 및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개관식, 축하공연 △지역가수 공연 △난타 △요가 △한국무용 △댄스스포츠 △풍물놀이 △민요 순으로 이어졌다.

임성래 신암면장은 “앞으로 다양한 주민 맞춤형 문화 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해 면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주)천안논산고속도로 장학금 500만 원 기탁

(주)천안논산고속도로(대표이사 이선관)가 지난 16일 예산군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 중‧고등학생 지원을 위해 장학금 5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

이선관 대표이사는 “천안-논산 간 고속도로를 이용해주시는 예산군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예산지역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이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으로 하나 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꾸준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경기침체 속에서도 장학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관내 취약계층 학생 14명에게 배부해 인재 양성을 위한 밑거름으로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꿈과 희망을 갖고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범 청소년을 격려하기 위해 전달될 예정이다.


▲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 회의 모습

▲ (주)천안논산고속도로 이선관 대표이사가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