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지방세 체납액 징수 최우수 수상

태안군이 ‘2018년 지방세 체납액 징수평가’에서 최우수를 차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충청남도가 주관한 이번 평가는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이월체납액 징수실적 △이월체납액 증감율 △이월체납액 결손율 △체납자동차 번호판 영치율 △체납자 부동산(동산) 공매실적 등 총 5개 지표로 평가됐으며, 태안군은 97.08점을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체납액 징수를 위해 일제정리기간을 운영, 고액·고질체납자에 대한 재산 압류 등 강력한 체납 처분으로 강도 높은 징수활동을 펼쳐 2018년 11월말 현재 과년도 체납액 20억 4300만 원을 징수해 목표액대비 징수율 129.2%를 달성했다.

 

또한 매주 체납차량 번호판영치 등 기본 징수활동과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체납액 정리활동을 전개해 체납자에게 납세의무를 각인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내년에도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여 체납액 축소를 통한 건전재정 강화에 앞장서는 한편, 납세 편의 시책을 지속 추진해 군민 편의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태안군, ‘음주운전 절대 안돼요!’ 민·관 합동 캠페인 전개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태안지회 주관, 태안군 등 관계기관 50여 명 참석-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태안지회(회장 지대진)와 태안군 공직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지난 10일 태안읍 일원에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범 군민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모범운전자회 회원을 비롯해 태안군과 태안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전충남본부, 태안군자원봉사센터, 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태안교육지원청, 태안초등학교, 백화초등학교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어깨띠를 두르고 알림판 10개와 현수막 2개를 지참해 태안읍 남문공영주차장에서 태안경찰서까지 가두행진을 벌였다.

 

특히 △음주운전 절대 안하기 △사람이 우선인 배려운전 생활화 △난폭·보복운전, 신호위반 절대 안하기 △전 좌석 안전띠착용 등을 홍보해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대진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태안지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교통안전 봉사활동에도 전력을 다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태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 교통문화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모범운전자회 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태안군에서도 모범운전자회와 함께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태안지회는 등굣길 어린이보호 교통정리, 여름철 관광지 교통소통 근무 실시 등 지역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교통사고 예방과 학교 앞 안전 등을 주제로 캠페인을 벌이고 각종 지역 행사 시 교통정리를 실시하는 등 군민과 교감하는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태안군, “올 한해 노고, 음악으로 날려보내세요”

-13일 태안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2018 송년음악회’ 개최-

 

태안군이 2018 무술년 한해를 보내며 군민들의 노고를 위로하는 송년음악회를 연다.

 

군에 따르면 ‘2018 태안군민과 함께 하는 송년음악회‘가 오는 13일 오후 7시 30분 태안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군민들에게 뜻깊은 연말을 선물하고 다가오는 2019 기해년 군민들의 새해 소망과 기대하는 일 모두가 이뤄지길 기원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가수 이광조와 빅밴드를 포함한 40인조 멘토오케스트라와 함께 펼쳐지는 이번 송년음악회는 △구창모의 ‘희나리’, ‘방황’ △신촌블루스의 ‘아쉬움’ △해바라기의 ‘내 마음에 보석상자’, ‘사랑으로’ △신계행의 ‘사랑 그리고 이별’, ‘가을 사랑’ 등 우리 귀에 익숙한 대중가요와 소프라노 신현선의 공연이 펼쳐져 겨울밤의 낭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석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예매는 태안군 문화예술홈페이지(http://ticket.taean.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공연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 문화예술센터(041-670-225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