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대기초, '겨울아 놀자' 창의체험활동 가져

 

태안 대기초등학교(권중기)에서는 12월 20일 부터 24일까지 유치원 원아들과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아, 놀자!”라는 주제로 집중체험학습을 시행했다. 이는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을 연계해 이루어진 수업으로 체험학습 요소를 모아 생활․놀이․문화 감수성 함양에 목적을 뒀다.

 

첫째 날은 태안 작은영화관에서 크리스마스 훔치기 대작전이라는 내용의 애니메이션 그린치를 관람했다.

 

둘째 날은 서산 종이그림 한지 체험장에서 한지 원료 닥나무를 직접 만져보고 종이가 만들어 지는 과정을 퍼즐로 맞춰보기도 하고 연 만드는 방법을 배워 방패연을 만들었다. 그리고 담임교사와 함께 겨울 머그컵 만들기 체험을 하며 본인들이 그린 그림이 컵에 새겨져 나오는 것을 보며 무척 신기해하며 즐거워했다.

 

셋째 날에는 특히 학부모님들이 같이 참여하여 트리 장식과 크리스마스 케잌 만들기, 쿠키 만들기를 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의미로 양말과 직접 구운 쿠키를 포장해 ‘산타 할아버지와 함께 하는 산타 선물주기 행사’를 진행해 특별한 체험을 선사했다.

 

권중기 교장은 “산타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의 함박웃음과 설레는 눈빛을 보며 행복했다. 순수한 동심에 꿈과 희망을 선물한 시간이 된 것 같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한 학기를 정리하며 학생과 교사와 학부모가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었고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대기초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연말과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