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공고, 충남기능경기대회서 금은동 석권

▲ 서산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충남기능경기대회에서 자동차차체수리분야, 자동차페인팅분야 금,은,동을 석권했다.

지난 4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 간 충남기능경기대회가 열렸다. 이 대회는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한 대회로, 43개 직종에 충남도내 특성화고 321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자신의 기능·기술 능력을 마음껏 펼치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송인찰) 기능영재반 학생들도 이 대회에 참여하여 자동차차체수리 및 자동차페인팅 직종에 출전했다. 그동안 꾸준히 연마해 온 실력을 겨뤄 금메달(2), 은메달(2), 동메달(2), 우수상(1)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금·은·동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열리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충청남도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이들은 방과 후 기능훈련, 산업체 위탁교육, 우수강사에 의한 특강 등을 통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충남지방기능경기가 끝난 이후로도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송인찰 교장은 “그 동안 열심히 훈련에 매진하여 충남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에게 큰 박수와 격려의 말을 전하며, 우리 서산공고가 자동차산업 분야의 기능 영재를 기르는 산실로서 자동차차체수리, 자동차페인팅 분야에서 충남 최고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말하였다.

 

서산공업고등학교는 작년의 역사를 이어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상위 입상을 목표로 밤낮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학교와 지역사회의 명예를 드높이기 위하여 학교와 지도교사, 학생 모두 힘을 합쳐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