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기계과 군(軍)특성화 학생 착복식 및 명예선서식 사진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송인찰)에서는 10일 교내 청운관에서 자동차기계과 군(軍)특성화 학생 착복식 및 명예선서식 행사를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교직원, 재학생, 학부모가 참석한 자리에서 이루어졌다. 착복식 및 명예선서식은 교장 선생님에 대한 경례를 시작으로 착복 행사 및 군 특성화반 명예 선서로 이어졌고, 교장 선생님의 훈사와 경례로 마무리 되었다.

송인찰 교장은 훈사를 통해 “오늘은 우리학교의 자랑인 군 특성화반의 시작을 알리는 특별한 날입니다. 제복을 입고 경례를 하는 늠름한 여러분이야말로 믿음직한 대한민국의 보배들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은 나라와 국민을 위해 자신의 몸을 희생할 줄 아는 미래의 든든한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본교의 자랑인 군 특성화반의 일원으로서 매사에 최선을 다하고 자긍심을 갖기 바랍니다.”고 하였다.

군특성화 교육과정은 학교에서 맞춤형 기술교육을 통해 자동차 및 기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하고 건설 장비 운용 및 정비기술을 습득하여 주특기에 맞는 전문병으로 21개월 군복무 후 전문하사로 임관을 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또한 학교에서 배우는 특수건설장비 교육 이외에 연 2회 육군공병학교 위탁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교 교육과정에서 부족한 전문 실습교육을 보충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군 입소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예비 군인으로서의 가치관, 인성, 리더십을 함양하게 된다. 군특성화 교육과정을 통해 이론과 기능을 겸비한 전문 하사관을 양성하고 전역 후에는 정부와 학교 또는 국방부의 지원을 통해 대기업 및 방위산업체 등에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2008년부터 특성화고등학교 중에서 14개의 학교가 선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충남에서는 서산공업고등학교가 유일하게 선정되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농어민신문 이태무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