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신문협회] 전국 320여 지역신문들이 함께 만든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열려

 

전국 320여 지역신문들이 함께 만든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이 성대히 개최됐다.

이날 영광스런 충남지역 수상자는 △교육대상 김지철 교육감 △국회의원 부문 의정대상 성일종 국회의원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 홍기후 의원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 양기림 당진시의회 의원 △CEO대상 최창희 (주)범한엔지니어링 대표이사ㆍ석명진 농업회사 (주)서해만 대표이사 △사회봉사대상 이정례 (사)한국국악협회 국악강사 △자랑스런공무원상 김종현 당진시 석문면 면장 △자랑스런기자상 이송희 콘티비충남방송 뉴스팀장 등이 수상했다.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김용숙, 이하 전지협)는 6월28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배우 하은설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는 정·관계 인사들과 언론단체장, 지역신문 관계자, 수상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당대표가 영상 축사를 통해 '제16회 지역신문의 날'을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전국지역신문협회는 그동안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며 “새롭게 펼쳐지는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정부와 지방자치를 감시하고 견제하며, 때로는 건강한 대안으로 이끌어줄 지역신문의 역할에 대해 기대 또한 크다“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국가균형발전을 만들어가는 동반자로 함께 해 줄 것을 기대하며, 오늘이 있기 까지 수고해 오신 김용숙 중앙회장과 협회 임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고 했다.

이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당대표도 축하영상을 통해 "제16회 지역신문의 날'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지역신문을 대표하는 (사)전국지역신문협회가 지방자치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용숙 중앙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방자치 시대에 지역신문의 역할은 매우 막중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신문사들이 언론의 사명인 공론직필을 준수하여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감시와 비판의 기능을 통해 성공적인 지방자치 발전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전지협 발전에 크게 기여한 박정자 부산·경남협의회장(거창신보 대표)이 공로패를, 진천시사신문(행인 김광래)이 지역신문대상을 각각 수상했고, 가수 송가인(TV조선 미스트롯 1위)ㆍ국악인 박애리(KBS국악대상)ㆍ가수 정정아(KBS가요무대 100회 출연)씨가 각각 전지협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40여 분 동안 진행된 식전 축하공연에는 광주두드림난타팀 5인조의 신명나는 무대를 시작으로 '당신 때문에'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정정아, 국내정상급 밸리댄스팀 오디세이, 국악인 박애리, 가수 예연 등 화려한 무대가 펼쳐졌다.

전국지역신문협회 공동취재팀

 



▲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 김용숙 중앙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 사회봉사대상 이정례 (사)한국국악협회 국악강사

▲ 교육대상 김지철 교육감(대리수상)

▲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 홍기후 충남도의원

▲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 양기림 당진시의회 의원

▲ CEO대상 최창희 (주)범한엔지니어링 대표이사

▲ 석명진 농업회사 (주)서해만 대표이사

▲ 자랑스런공무원상 김종현 당진시 석문면 면장

▲ 자랑스런기자상 이송희 콘티비충남방송 뉴스팀장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