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놀이시설 합동 안전점검 모습

-이달 12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 48개소 대상-

태안군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도 점검에 나섰다.

군은 이달 12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48개소에 대해 ‘어린이 놀이시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주택단지, 어린이집 등의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안전 관리 실태 일제점검을 통해 어린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점검반을 구성해 놀이시설 현장에서 안전검사·안전교육·보험가입 여부 등을 확인하는 한편, 관리주체 자체점검 실시여부 및 전반적인 시설 안전 점검을 진행한다.

특히 어린이 놀이시설에 장애물 적재, 구조물 변경, 나사풀림 등 시설물의 사고 위험 요소들을 중점 점검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지도점검 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수리·교체 사항이 발생할 경우 시정명령 후 이행 확인을 철저히 점검할 계획이며, 안전관리 의무 위반시설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및 행정처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합동 안전점검을 통해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놀이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설랬어요” 태안군 미혼남녀 미팅행사, 큰 호응 속 마무리

태안군이 미혼 남녀를 위한 ‘미팅행사’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지난 13일 카페 ‘밀리 앤 코’에서 미혼남녀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태안군 유관기관 미혼남녀 미팅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태안군 유관기관에서 근무 중인 미혼 직원들에게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결혼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비공개로 실시된 이날 행사는 △레크리에이션 △그룹 로테이션 미팅 △베스트 드레서·베스트 매너 선정 △커플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4쌍의 커플이 탄생해 많은 축하를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직장생활로 늘 바쁘게만 지내고 있는데 이번 행사 덕분에 설레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개최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애·결혼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만들고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태안군, 출산여성 위한 농가도우미 지원 서비스 추진!

-출산 및 출산예정 여성농업인 대상, 최대 45일간 도우미 인건비 지원키로-

태안군이 지역 여성농업인들의 불편 해소와 농업 생산성 제고를 위해 ‘농가도우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올해 총 사업비 1,200만 원을 들여 출산 여성농업인들이 안심하고 육아에 전념할 수 있도록 농가도우미 인건비 지원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출산에 대한 농촌여성의 부담을 덜고 농작업으로 인한 건강장애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에 의한 농업인으로서 출산(예정) 여성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출산예정일을 기준으로 출산 전 90일, 출산 후 90일 등 180일의 기간 중 자율적으로 최대 45일을 정해 활용할 수 있으며, 도우미 업무에는 영농관련 작업을 비롯해 기타 가사일 등도 포함된다.

지원되는 인건비는 2019년도 최저임금(8,350원)이 적용되며, 군은 예산 범위 안에서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을 원하는 여성농업인은 출생(예정) 증빙서를 갖고 해당 읍·면사무소를 방문한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도우미를 농업인이 직접 선정할 경우 친인척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직접 선정이 어려운 경우 읍·면사무소에 요청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이번 농가도우미 지원 사업이 농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 농업인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근간이 되는 농촌 및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이번 농가도우미 지원 사업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태안군, 2019년도 정기분 재산세 71억 2900만 원 부과

태안군이 2019년도 정기분 재산세를 부과하고 주민들의 기한 내 납부를 당부했다.

군에 따르면 올해 정기분 재산세 부과건수는 3만 2,275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57건 증가한 수치며, 부과액은 71억 2900만 원으로 지난해 65억 8100만원보다 5억 4800만 원 증가했다.

재산세는 매년 과세기준일인 6월 1일을 기준으로 7월과 9월에 부과되며, 7월에는 주택(50%)·건축물·선박·항공기에 대한 재산세가 부과되고 9월에는 주택분의 나머지 50%와 토지분 재산세가 부과되며, 주택분 재산세가 연세액 20만 원 이하일 경우에는 7월에 전액 부과된다.

군은 납기 내 징수율을 높이기 위해 마을·아파트 방송 실시 및 현수막 설치 등 적극적인 주민 홍보에 나서고 있으며, 납부 마감일을 앞두고 은행 창구가 붐비는 과부하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및 은행의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와 자동응답시스템(ARS)을 이용한 납부 홍보도 병행하고 있다.

2019년도 정기분 재산세 납부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미납부 시 연체로 인한 불이익을 받게 되니 유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재산세는 전국 은행에 있는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에서 현금카드와 신용카드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으며, 자동응답시스템(ARS, 041-670-2999)을 통해 24시간 조회 및 납부도 가능하다”며 “기한 내 납부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태안군, 청소년 정신건강·생명존중 연극 공연

-12일 태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550여 명 대상, 정신건강의 중요성 인식 위한 연극 공연 실시-

태안군이 청소년의 올바른 정신건강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태안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5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청소년 정신건강·생명존중 연극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연극은 ‘각자의 아픔만을 생각하던 가족들이 엄마의 시한부 선고로 서로의 아픔을 돌아보게 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군은 연극을 통해 청소년들이 ‘나의 존재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가족 간의 사랑’에 대한 의미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연극을 관람한 한 학생은 “어렵고 힘든 상황을 가족 간의 사랑으로 극복하는 연극을 보면서 내 삶을 돌아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태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로비에서는 청소년 관련 유관기관 공동으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안내 및 홍보, 정신질환 인식개선 및 자살·우울·스트레스·중독 등에 대한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연극공연과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기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시켜, 청소년의 올바른 정신건강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태안군보건의료원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과 더불어 생애주기별 교육·홍보, 자살예방사업, 정신질환자 등록관리 및 직업재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중증정신질환 환자의 재활 및 사회복귀를 돕고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태안군, 생활개선 기술전달 연찬회 ‘호응’

태안군이 농촌 여성들을 대상으로 ‘생활개선 기술전달 연찬회’를 실시해 관심을 끌었다.

생활개선 기술전달 연찬회는 여성들의 합리적인 생활방식 실천과 지역사회 내 혁신적 지도자로서의 역할 모색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기술전달 연찬회는 지난 4일부터 12일까지 각 읍·면 생활개선회원 32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공기정화와 관련한 각종 식물 △식물의 정화 원리 및 관리법 △건조이끼·자갈·고무나무 등을 활용한 작은 공기정화 정원 만들기 실습교육 등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회원은 “막연하게 식물이 공기정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고 있었지만, 식물마다 그 역할이 다르고 관리하는 방법도 다양하다는 것을 배웠다” 며 “교육 내용을 실생활에서 실천하고 적용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여성농업인의 역할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활기술 등을 농촌여성들에게 보급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2019 태안군 유관기관 미혼남녀 만남행사’ 모습

▲ 태안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연극 공연 및 캠페인 모습

▲ 원북면 생활개선 기술전달 연찬회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